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결국 중국이냐…” 자율주행 위한 벤츠의 충격적인 결단

“결국 중국이냐…” 자율주행 위한 벤츠의 충격적인 결단

박서준 기자 조회수  

벤츠, 글로벌 업체 최초로 베이징에서 레벨 4 자율주행 승인

메르세데스-벤츠 자율주행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중국 베이징에서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테스트 허가를 받은 최초의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가 됐다.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은 차량이 일정 구간에서 운전자 개입 없이 주행하는 수준의 능력을 의미한다. 벤츠는 최근 몇 년간 자율주행 시스템을 끊임없이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율주행 기술 연구에 노력 기울이는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자율주행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차이나는 자동 주행 기술 연구와 개발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현지 소비자로부터 레벨 2+ 자율주행 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다. 또, 지난해 말에는 레벨 3 수준의 테스트 승인을 받은 최초의 업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벤츠는 이번 테스트를 위해 특별히 준비된 S 클래스 모델에 라이다와 레이더 센서, 카메라 등을 탑재할 계획이다. 이 차량은 도시 환경과 고속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으며, 원형 교차로와 주차, U턴 등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수행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벤츠의 중국 시장 투자

메르세데스-벤츠 자율주행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벤츠는 지난 2005년 현지에서 연구개발 활동을 시작한 이후 자율주행, 전기차, 커넥티비티 등의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해 왔다. 5년간 한화 약 2조 원을 투자해 베이징, 상하이에 새로운 R&D 센터를 연 것이 대표적이다. 벤츠는 자율주행뿐 아니라 전기차 부문의 혁신적인 기술을 중국에서 개발하고 있다.

결론

메르세데스-벤츠의 레벨 4 자율주행 테스트 승인은 자율주행 기술 분야에서 큰 이정표를 세운 사건이다. 이는 브랜드의 글로벌 혁신 역량을 증명했으며, 중국 시장에서 앞서 나가는 기반이 될 전망이다. 향후 벤츠가 공개할 새로운 첨단 기술이 기대된다.

author-img
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