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신형 싼타페 PHEV 출시 검토
현대 자동차는 국내 시장에서 신형 싼타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 모델의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 현재 이 모델은 2세대 PHEV 시스템을 탑재하며, 북미 시장 출시가 우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발표는 현대차의 중형 SUV 라인업에서 중요한 변화를 시사한다.
2세대 PHEV 시스템 개발
현대차 그룹은 차세대 PHEV 시스템의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이 2세대 시스템은 새로운 고밀도 배터리 팩과 두 개의 새로운 전기 모터를 포함한다. 이를 통해 전기 모드로 한 번 충전 시 최대 100km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인 싼타페 PHEV는 기존 PHEV 시스템 대비 전력 성능, 전기모드 주행 거리, 연료 효율 등에서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 싼타페 PHEV 2024년 판매량 견인할까?
2024년형 싼타페는 5세대 모델로, 4세대 출시 후 5년 만에 선보인다. 이 모델은 외관 디자인, 성능, 연비 등 모든 측면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현재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버전만 출시되었다. 만일 PHEV모델이 출시될 경우 올해 판매량에 큰 변화를 보일지 기대감이 증폭된다.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 전략 변화
과거 현대와 기아는 내수용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를 지양했다. 이는 정부의 친환경차 혜택이 주로 순수 전기차 위주로 진행되었고, PHEV 모델이 보조금 혜택 면에서 메리트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또한 PHEV의 무거운 체중으로 인한 인식 문제도 있었다. 그러나 최근 전기차 보조금 감소와 충전 인프라 부족 문제로 전기차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다.
싼타페 PHEV의 시장 전망
이러한 상황에서 현대차의 신형 싼타페 PHEV의 출시는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장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25년에 출시될 이 모델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기반으로 하며, 전기 모터와 배터리 사양이 크게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가격대는 5400만~6000만원대로 비교적 높게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