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C 쿠페 신형 AMG 43 4MATIC 쿠페 신형 발표
메르세데스 벤츠는 SUV 쿠페 시리즈인 ‘GLC 쿠페’의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 AMG ‘GLC 43 4MATIC 쿠페’ 의 신형을 유럽 시장에서 발표했다. 이 신형 모델은 독일 본국에서 8만 9250유로(약1억 4천만원)의 베이스 가격으로 수주를 시작했다.
GLC 쿠페 신형 AMG 43 고성능 전동 터보 탑재
AMG GLC 43 4MATIC 쿠페는 신개발의 전동 터보 기술을 통합한 직분사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 421hp의 파워와 51kgm의 토크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0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은 4.8초에 달하고, 최고속도는 250km/h(리미터 작동)에 도달한다.
전동화와 효율의 결합
이 모델의 핵심 기술인 전동 터보차저는 최대 17만 5000rpm의 속도로 회전하며, 48V 전기 시스템에 의해 작동한다. 이 전동 터보 기술은 터보의 약점인 터보 러그를 해소하고, 낮은 회전수에서부터 높은 토크를 실현하여 민첩성과 반응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AMG 특유의 스포티한 내외장 디자인
AMG GLC 43 4MATIC 쿠페는 AMG 전용의 내외장 디자인으로 차별화된다. 외관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함께 AMG 전용 그릴, 대형 에어 흡입구, 수직 핀, 플릭 등이 특징이며, 리어 디자인은 블랙과 다크 레드의 엘리먼트가 특징인 2분할된 테일 라이트와 AMG 전용 범퍼, 둥근 더블 테일 파이프로 구성된다. 인테리어는 ARTICO 인공 가죽과 마이크로 화이버제의 AMG 시트, 나파 레더제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등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첨단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신형 AMG GLC 43 4MATIC 쿠페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여 AMG 전용 디스플레이와 기능을 제공한다. 드라이버는 AMG 독자적인 ‘슈퍼 스포츠’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주행 정보와 차량 설정을 세로로 표시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GLC 43 4MATIC 쿠페 신형은 고성능과 전동화 기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전동 터보 기술로 터보차저의 한계를 극복하고, AMG만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