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4 유럽 발매
볼보의 자회사인 폴스타가 새로운 전기 SUV 쿠페, 폴스타 4 유럽 시장 발매 소식을 알렸다. 폴스타 4는 폴스타 라인업 중 네 번째 모델로, 쿠페의 에어로 다이내믹스와 SUV의 넓은 공간을 결합한 혁신적인 전기차다. 이 차량은 폴스타의 차세대 쿠페 전기차 컨셉인 ‘프리셉트’의 디자인 언어를 처음으로 적용한 시판 모델이다. 폴스타 4는 유럽 시장에서 6만 3200유로(약 90,406,741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폴스타 4 유럽 발매 디자인 혁신? 리어 윈도우 없는 SUV 쿠페
폴스타 4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리어 윈도우가 없는 디자인이다. 이를 통해 후석 승객에게 새로운 이동 체험을 제공한다. 룸미러는 지붕에 부착된 후방 카메라에서 받는 고화질 디지털 영상을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스크린으로 대체되었다. 이 디지털 영상은 필요에 따라 정지 가능하며, 운전자는 이를 통해 뒷좌석 승객을 확인할 수 있다.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상하로 분할된 듀얼 블레이드 라이트, 낮은 노즈, 격납식 도어 핸들 등을 통해 공기역학 성능을 강화하였다.
혁신적인 인테리어와 편의 기능
폴스타 4의 인테리어는 ‘소프트텍’을 테마로 하여 패션 및 스포츠웨어 업계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실내 공간은 특히 뒷좌석이 넓으며, 리클라이닝 시트를 통해 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조정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트는 태양광에서 영감을 받아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 전체 길이의 유리 지붕은 옵션으로 제공되는 일렉트로 크로 믹 기능을 통해 불투명 또는 투명으로 전환 가능하며, 뒷창이 없는 디자인 덕분에 뒷좌석 승객에게 독특한 실내 경험을 제공한다.
성능과 효율의 균형
폴스타 4는 지리 홀딩스가 개발한 ‘SEA’ 차대를 기반으로 한다. 이 전기 SUV 쿠페는 폴스타 라인업 중 가장 빠른 양산차로, 최상위 모델인 ‘롱 레인지 듀얼 모터’는 전후 모터가 최대 544hp의 출력과 70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0~100km/h 가속을 3.8초 만에 달성한다. 배터리 용량은 102kWh로, 1회 충전 시 최대 580km(WLTP 사이클)의 주행이 가능하다.
충전과 지속 가능성
폴스타 4는 최대 200kW의 DC 충전과 최대 22kW의 AC 충전을 지원한다. 양방향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가까운 미래에 ‘V2L(Vehicle-to-Load)’ 기능의 활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표준 장비로 포함된 히트 펌프는 캐빈과 배터리의 예열을 가능하게 해, 더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도모한다.
폴스타 4의 출시는 전기차 시장에 있어 혁신적인 디자인과 고성능의 결합을 보여주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폴스타의 약속을 재확인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