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의외의 부족 증상?!
성장기 우리 아이에게 칼슘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 것이다. 그만큼 칼슘 부족 증상 역시 상식으로 퍼져 있다.
그러나 칼슘 부족 증상에 대해 골다공증, 치아 건강 악화 정도만 알고 있었다면 큰 오산이다.
우리가 쉽게 알지 못하는 의외의 증상이 있으며, 자칫 우리 아이가 보내는 영양 불균형의 신호를 놓칠 수도 있다.
따라서 칼슘이 부족한 경우 생길 수 있는 숨겨진 증상들을 알아보고, 아이들에게 꼭 맞는 칼슘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칼슘이 비만이랑 관련이?!
칼슘은 지방의 흡수를 줄이고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한다.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이들이 많지 않을 정도로 칼슘에 대해 밝혀진 최근 연구 이다.
특히 칼슘이 우리 몸에서 많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칼슘이 부족할 경우 식욕을 자극해 식사량이 늘어나 비만 위험이 증가한다.
미국 소아 비만율을 분석한 논문들에서 정리한 소아비만 유발 음식의 대부분이
탄수화물과 지방위주의 식단이며 칼슘과 필수 미네랄이 부족하다고 한다.
따라서 우리 아이가 올바르고 건강하게 자라 나려면 칼슘 섭취는 꼭 뒷받침 되어야 한다.
불면증과 우울증, 칼슘이 원인?!
칼슘은 신경전달에 있어서도 큰 역할을 담당한다.
칼슘은 신경 전달을 안정화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칼슘 부족이 일어나면 불면, 우울 등 신경 정신 질환을 동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일부 불면증 환자의 경우 영양 상태 등을 살펴보기도 하며 이에 따라 칼슘제 처방을 하기도 한다.
우리 아이가 인격을 형성하는 시기에 건강한 정신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도 칼슘이 중요한 것이다.
우리아이 칼슘은 어떻게 채워줄까요?
이렇게 중요한 칼슘, 그런데 어떻게 챙겨 주어야 할까?
일단 우선 고려되어야 할 것은 칼슘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우유 등 유제품과, 멸치, 시금치 등이 칼슘함유량이 높다.
그러나 칼슘은 섭취 많으로 우리 몸에 흡수 되기가 쉽지 않은 영양소다.
칼슘이 장 내에서 흡수 되기 위해서는 비타민 D의 결합이 필요하다.
또한 칼슘의 경우 마그네슘과 흡수 기전이 같아 두 영양소가 흡수 면에서 경쟁 관계에 있다.
따라서 칼슘만 먹게 되면, 마그네슘 부족이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요새는 ‘칼마디’ 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졌다.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를 함께 먹어야 시너지가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에게 영양제를 먹이는 일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약이라면 쓰다고 뱉어버리는 아이들이 많아 영양제는 꿈도 꾸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런 엄마들에게 ‘구원자’ 라 불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B사의 C제품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 맛 추어블 캔디 제형으로
아이들 간식 챙겨주듯이 간편하게 챙겨줄 수 있어 인기가 좋다.
특히 칼슘의 원료까지 꼼꼼하게 엄선한 영양제로 국내산 꼬막, 미국산 구연산, 덴마크산 유청 칼슘을 배합해
중국산 원료를 쓰는 여타 제품들보다 더욱 안전하고 흡수율도 높은 제품이다.
링크를 남겨 둘 테니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추가 꿀팁도 얻어가길 바란다.
*이 기사는 칼슘 부족 증상, 칼슘 영양제 등에 대한 정보(광고성)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