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전기 자동차 전념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전기 자동차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닛산 자동차는 완전 전기 자동차 미래에 전념하고 있으며 새로운 내연 기관 개발에 투자할 계획이 없습니다. 닛산은 2022년 전기 자동차 미래 속에서 새로운 내연 기관 개발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2023년에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글로벌 수요 둔화가 시작되어 닛산이 마음을 바꿀 수도 있었습니다. 포드, GM, 메르세데스-벤츠 등 많은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기차 계획을 비관하고 하이브리드 모델 생산을 늘릴 준비를 하고 있지만, 닛산은 아직 계획을 변경할 생각이 없습니다.
닛산의 전략 변화
닛산의 수석 부사장인 프랑수아 바이(Francois Bailly)는 선덜랜드에 있는 닛산 영국 공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회사가 더 이상 새로운 내연 기관 개발에 돈을 쓰지 않고 대신 기존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을 개선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내연기관에서 완전 전기화로 가는 교량 역할을 하는 발전소입니다. 유럽에서는 닛산이 이르면 2030년부터 전기차로 완전히 전환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닛산은 유럽, 북미 및 중국에서 수많은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수요가 있을지 여부입니다.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의 닛산 도전
닛산은 저렴한 가격의 Leaf 해치백으로 지난 10년 동안 전기화를 개척했지만 차세대 전기 자동차를 빠르게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Nissan Ariya 크로스오버는 시장에 늦게 출시되었으며 큰 할인에도 불구하고 부진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닛산은 전기차 시장에서의 위치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이 필요합니다.
토요타, 마즈다, 스바루의 내연기관 개발
지난 주 Toyota, Mazda 및 Subaru는 Multipathway Workshop에서 새로운 모델용 내연 기관을 계속 개발하고 탄소 중립 합성 연료로 작동하도록 조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전기 자동차의 경우 각 특정 시장에 대한 모델 범위를 형성하는 데 통합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하며 내연 기관(주로 하이브리드)을 갖춘 새로운 모델이 환경에 덜 이점을 가져올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내연기관의 미래와 합성 연료
또 다른 점은 현재 합성 연료의 대량 생산에 종사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료는 값비싼 스포츠카와 관련된 “탄화수소”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간주됩니다. 내연기관을 계속 개발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은 합성 연료의 대량 생산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는 향후 자동차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닛산, 혼다의 전기 자동차 동맹
올해 3월, 닛산은 전기차 원칙을 고수하고 2040년까지 내연기관을 완전히 없앨 계획을 갖고 있는 혼다와 제휴를 맺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르노-닛산-미쓰비시 동맹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대부분 순전히 공식적인 공동 프로젝트가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닛산에 갑자기 새로운 내연기관이 필요한 경우, 르노와 지리의 합작회사에서 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합작회사의 고객은 닛산 외에도 볼보와 미쓰비시가 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