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GR 수프라, 미국 시장에서 4기통 엔진 폐지
도요타 자동차는 2025년형 ‘도요타 GR 수프라’ 를 올 가을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6월 28일 도요타 자동차 미국 부문은 2025년 모델의 세부 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모델부터는 기존의 직렬 4기통 엔진 옵션이 폐지되고, ‘3.0’과 ‘3.0 프리미엄’ 두 가지 등급으로만 출시된다.
도요타 GR 수프라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
2025년형 GR 수프라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며, 최고 출력 382마력과 최대 토크 368lb-ft를 발휘한다. 트랜스미션은 6단 수동 변속기(MT)와 8단 자동 변속기(AT) 중 선택할 수 있다. 도요타 GAZOO 레이싱 엔지니어들이 도요타 모터 유럽 및 ZF와 협력해 개발한 6단 MT는 3.0 및 3.0 프리미엄 모델에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주행 성능과 모드
이 고출력 엔진은 고회전 영역에서도 매끄러운 회전을 유지하며, 0-96km/h 가속 시간은 8단 AT 모델이 3.9초, 6단 MT 모델이 4.2초에 달한다. 주행 모드는 노멀, 스포츠, 인디비주얼의 세 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스로틀 응답, 서스펜션 댐핑, 파워 스티어링 설정이 조정된다. 두 등급 모두 적응형 가변 서스펜션(AVS)을 표준 장비하여, 센서가 운전 조작과 노면 상황의 변화를 감지해 쇼크 업소버의 댐핑력을 세밀하게 제어한다. 노멀 모드에서는 차량의 안정성과 쾌적한 승차감을, 스포츠 모드에서는 민첩한 스티어링 리스폰스를 제공한다.
외관 및 인테리어 옵션
2025년형 GR 수프라의 외장 색상은 스트라토스피아(파랑), 앱솔루트 제로(흰색), 녹타날(검정), 르네상스레드 2.0(빨강) 네 가지로 제공된다. 인테리어는 3.0 등급에는 블랙 소프트 터치 알칸타라와 레더 마감의 스포츠 시트가 표준 장비로 제공된다. 3.0 프리미엄 등급에서는 블랙 레더 또는 헤이즐넛색 레더 마감의 전동 조정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미래 전망
도요타의 이번 결정은 GR 수프라의 성능과 운전 경험을 강화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4기통 엔진을 폐지하고 6기통 엔진으로 집중함으로써, 더욱 강력하고 정교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 인해 GR 수프라는 더욱 높은 성능을 원하는 스포츠카 애호가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