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닌파리나,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B95 고담’ 공개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피닌파리나가 2024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배트맨에서 영감을 받은 전기 하이퍼카 ‘B95 고담’을 공개한다. 이 차량은 놀라운 성능과 함께 배트맨의 차고에 있을 법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고 1,873마력의 놀라운 퍼포먼스
B95 고담은 12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했다. 배터리는 T자 형태로 탑재되어 낮은 차체를 가능하게 했으며, 4개의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 1,873마력, 최대 토크 2,340Nm라는 폭발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이 모델의 제로백은 2초 이내로 알려졌다.
배트맨이 된 듯한 디자인 디테일
이 독특한 모델은 아르젠토 비토리오 광택 페인트를 활용했으며, 배트맨의 ‘웨인 엔터프라이즈’ 로고가 차체와 샤시, 도어 플레이트에 새겨졌다. 차량 내부는 황갈색 가죽과 맞춤형 퀼팅으로 고급스러움을 부각했다. 또, 배트맨의 집사 알프레드 페니워스에게서 영감을 받은 듯한 음성 비서 기능은 흥미로움을 더한다. 다만 배트맨 시리즈에서 알프레드 페니워스 역할을 맡은 마이클 케인의 목소리를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다.
배트맨과의 완벽한 조화
한편 피닌파리나는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이번 모델을 시작으로 4가지의 배트맨 테마 라인업을 모두 공개할 계획이다. B95 고담, 바티스타 고담, B95 다크 나이트, 바티스타 다크 나이트 등 4대는 배트맨의 독특한 두 자아(브루스 웨인, 배트맨)를 표현한 모델로 평가받는다. 이 모델들은 워너 브라더스와 협력해 제작됐다.
결론
피닌파리나 B95 고담은 배트맨 팬들을 위한 차량을 넘어, 전기차 디자인과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 전기 하이퍼카는 배트맨의 스타일과 성능을 결합한 결과물로 브루스 웨인의 차고에 있을 법한 매력을 자랑한다. B95 고담은 단순한 슈퍼카를 넘어서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와 DC 팬들에게 커다란 반향을 일으킬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