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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 시작 가격 무려 ‘2억’.. 서민들 꿈도 못 꾼다는 제네시스 역대급 신차

시작 가격 무려 ‘2억’.. 서민들 꿈도 못 꾼다는 제네시스 역대급 신차

이재용 기자 조회수  

제네시스 대형 SUV GV90
다양한 신기술로 기대 모아
하지만 수억 원 가격에 ‘깜짝’

사진 출처 = 네이버 남차카페 ‘경기ll숏카’님

제네시스가 2026년 상반기 플래그십 SUV GV90을 예고하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특히 현대차 최초로 B 필러리스 코치도어를 적용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GV90 스탠다드와 익스클루시브 두 개의 트림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탠다드 트림의 시작 가격은 1억 원 초반, 익스클루시브는 2억 원에 달할 것이라고 업계는 입을 모았다.

캐딜락이 출시한 에스컬레이드 IQ는 미국 기준 12만 9,990달러(약 1억 8,660만 원)임을 고려하면 GV90은 가격 경쟁력은 작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1억 6,000만 원), BMW iX(1억 4,890만 원)와 비교해도 상대적인 경제성을 갖췄다.

사진 출처 = ‘제네시스’
사진 출처 = 네이버 남차카페 ‘경기ll숏카’님

다양한 고성능 사양
2026년 전후 양산

제네시스는 GV90의 트림에 따라 사양을 차등화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옵션으로는 코치도어와 롤러형 OLED 디스플레이가 관심을 끈다. 두 사양 모두 네오룬 콘셉트카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많은 주목을 받았던 바 있다. GV90은 두 트림 모두 삼성 SDI 각형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이다. 각형 배터리는 파우치형 배터리보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화재 위험성이 낮아 안전성이 우수하다. 최근 전기차 시장에서 안전성 문제가 주요 이슈로 떠오른 만큼 소비자 안전을 고려한 선택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GV90은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600km 이상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이는 현대차가 공개한 아이오닉 9의 최대 주행 거리 542km를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다. 업계에서는 GV90이 500km 이상의 주행 거리는 무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V90은 현대차 울산 전기차 전용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현재 건설 중인 이 공장은 2025년 완공 예정으로, 준공 일정에 맞춰 2025년 하반기 또는 2026년 상반기에 GV90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촬영 = ‘뉴오토포스트’
사진 촬영 = ‘뉴오토포스트’

공도 주행 테스트는
내년 상반기부터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몸값 올리기에 한창이다. 고성능 디비전 마그마를 공개하고 모터스포츠 무대 진출을 선언했으며, 비스포크 서비스 ‘원 오브 원‘의 국내 도입도 검토 중이다. 요즘 두드러지는 전기차 수요 둔화로 인해 전동화 브랜드 전환은 보류했으나 전기차 라인업 확장은 계획대로 진행될 전망이다. 전술했듯 오는 2026년에는 제네시스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이자 플래그십 SUV인 GV90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

업계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GV90 프로토타입의 공도 주행 테스트가 시작될 예정이다. 해당 신차는 여러 측면에서 혁신적인 사양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는데, 관련 특허만 5가지에 달한다고 한다. 실제로 많은 부분이 현실화될 전망이다.

사진 출처 = 네이버 남차카페 ‘경기ll숏카’님
사진 출처 = ‘제네시스’

첨단 기술에 ‘눈길’
코치 도어 구현 될까

GV90에 적용될 신규 사양들 모두 호평을 끌어낼 듯하다. 온돌에서 착안한 난방 시스템은 배터리 발열을 활용해 실내를 데운다. 바닥은 물론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도 적용되며, 습도를 떨어트리지 않아 실내 쾌적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미디어 재생, 내비게이션 등 용도에 따라 크기와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 롤러블 방식이 적용된다.

또 한 가지 기대되는 사양은 ‘코치 도어’로 롤스로이스 같은 럭셔리 수입차에서나 볼 수 있는 방식이다. 여기에 제네시스는 앞문과 뒷문 사이의 B 필러를 생략한 혁신적인 구조를 GV90에 적용한다. 이 사양 역시 특허를 통해 존재가 확인됐는데, 기본형은 일반적인 뒷문을, 고급형은 코치 도어를 달아 차별화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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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기자
intern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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