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GV80 쿠페’ 출시 화제
이달 초, 현대차는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개최하고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쿠페 모델을 동시해 공개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내 확고한 강자로 자리잡은 GV80의 첫 페이스리프트와 더불어 브랜드 첫 번째 쿠페형 SUV인 ‘GV80 쿠페’는 화제가 되기에 충분했다.
GV80 쿠페는 유려한 루프라인, 전용 디자인, 3.5L 가솔린 터보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 탑재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주행중인 GV80 쿠페, 압도적 외관
제네시스 GV80 쿠페가 출시된 이후 국내 도로에서 위장막을 걷어내고 주행 중인 차량들이 속속 포착되어 SUV 마니아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전면부는 신규 헤드램프가 적용된 모습이며, 일반형 모델과 차별화된 이중 메쉬 G-매트릭스 패턴 크레스트 그릴이 눈길을 끈다.
측면은 A필러부터 트렁크 리드 끝단까지 유려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이 특징이다. 테스트카에는 22인치 쿠페 전용 휠이 적용되었으며, 휠 안쪽으로 보이는 강렬한 붉은색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후면의 테일램프는 면발광 쿼드램프가 적용된다. 또한, 포착된 테스트카는 쿠페형에만 적용되는 3.5L 가솔린 터보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세련된 실내도 놓칠 수 없어
GV80 쿠페는 기본 모델 대비 다소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이 적용된다. ‘울트라마린 블루 모노톤’을 모함해 6가지 내장 컬러로 운영된다.
또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이음새 없이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타입으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부분은 터치가 가능하다.
풀옵션 ‘1억’ 넘어… ‘가성비’ 말고 ‘가심비’ 모델 될까
파워트레인은 2.5L 가솔린 터보엔진, 3.5L 가솔린 터보, 3.5L 가솔린 터보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 총 3가지로 운영된다.
한편, 제네시스 GV80 쿠페의 가격은 8,255만원부터 시작되며, 최상위 트림에 풀옵션 적용시 ‘1억원’이 넘는다.
댓글1
니같음 그돈주고 현대 살꺼냐 그냥 저렴한 BMW 사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