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엔트리 등급의 명작,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가 해치백 라인과 세단 라인의 부분변경으로 새로이 국내 출시 소식을 전했다.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하이브리드로 전해지는 강력한 벤츠의 엔트리급 성능을 2024년 새롭게 만나본다.
반짝이는 새로운 디자인의 삼각별 그리고 더 반짝이는 더 뉴 A 클래스
새롭게 적용된 벤츠의 상징, 삼각별과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보닛위의 라인이 여실없은 벤츠의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새로 적용된 디자인의 세련되고 깔끔함을 선사한다. 또한 날렵한 샤크 노즈와 크롬으로 된 디자인 포인트는 한층 더 역동적이면서도 컴팩트한 A 클래스의 특징을 살려준다.
특히 이번 부분변경으로 추가된 스펙트럴 블루 컬러는 이러한 디자인의 역동적인 면모를 극대화 한다.
국내 판매라인업은 A220, 해치백 라인과 세단라인, 그리고 AMG A35 S 4MATIC으로 구성된다. 특히 우리나라가 세단에 대한 선호가 높은데 해치백을 판매 라인에 넣어 이번 판매 라인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진다.
실내도 외부 디자인도 더 새로워진 A 클래스의 맛
전면부의 손질 외에도 고성능 헤드램프와 리어램프가 기본 적용된다. 또한 뒷 범퍼 아래에 디퓨저 역시 디자인을 한층 역동적으로 바꿨다. 또한 해치백 디자인에는 17인치 5트윈 스포크, 세단에는 18인치 5 트윈 스포크의 휠이 적용된다. 최대 19인치 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내부는 최신 디자인의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를 적용했다. 특히 스티어링 휠은 최신 스포트 디자인을 채용해, 양쪽 스포크에 터치 컨트롤 기능이 들어갔다. 도한 다크 카본파이버 내장을 적용하고, 검은 아티코 인조가죽으로 한층 깔끔한 실내를 선사한다.
하이브리드로 달리는 벤츠 A 클래스의 재미
동력계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에 델트구동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포함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엔진 최고출력 190 마력에 10kW의 스타터 제너레이터의 동력 보충이 이루어진다. 8변속과 4륜구동, 컴포트 서스펜션의 조합은 운전에 재미를 더할 것이다.
성능 모델인 AMG A 35 S 4MATIC 세단은 라디에이터 그릴, 앞뒤 범퍼, 트렁크 리드 립 스포일러 등에 AMG 전용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일반 모델과 구분된다. 특히 앞 범퍼와 보닛의 돌출부인 파워 벌지(power bulges)는 앞서 A 45모델에 쓰인 요소를 이어받았고, 보닛의 엠블럼은 AMG 엠블럼으로 바뀌었다.
실내에는 새로운 디자인과 더불어 나파 가죽을 씌운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달리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306마력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자동변속기, 4MATIC 시스템이 제로백 4.8초의 가속 능력을 보여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