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차종으로는 SUV가 단연 1등이다. 그런 인기를 한몸에 받고있는 기아자동차의 쏘렌토는 판매량이 증명하듯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그런데 SU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캠핑과 차박에 특화된 모델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있다. 바로 ‘ 쏘렌토 X-Pro’이다. 북미시장 전용으로 만들어진 모델로 오프로드와 아웃도어 취미에 특화된 트림으로 차별화를 갖추었다.
오프로드도 거침없이, 쏘렌토 X-Pro
쏘렌토 X-Pro는 더 뉴 쏘렌토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전면부 부터 오프로드의 특징을 가득 담고 있는데,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입체적인 패턴, 수직형 헤드램프의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볼륨감이 가미된 보닛과 프론트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 까지, 한층 역동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측면부는 간결한 캐릭터 라인과 유광 블랙 윈도우라인이 어우려지며, 블랙 루프랙, 블랙 사이드미러의 포인트가 돋보인다. 또,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35mm 더 높아진 지상고와 전용 17인치 휠을 적용해 안정적인 주행을 보인다.
후면부는 두개의 테일램프를 연결하는 스타맵 그래픽으로 일체감을 강조했으며 리어범퍼에는 클래딩, 와이드 스키트 플레이트를 디자인해 견고함을 더했다.
내부는 오프로드에서도 편안하게, 거주성도 최대로
실내는 수평성을 강조하여 한층 와이드하게 빠졌다.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를 통합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시트의 새겨진 X-Pro 마크와 함께 오프로드 주행은 물론 캠핑과 차박에도 안성맞춤인 가죽 시트와 넓은 시트공간이 인상적이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로 2.5가솔린과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로 나뉜다.
이미 한차례 디자인을 변경하며 SUV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쏘렌토가 오프로드 성능까지 높여 미국시장을 종횡무진 하고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