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카보다 주목받는 차?
BMW는 모토GP(MotoGP)의 공식업체로 지난 25년 동안 차량을 공급해왔다. 그리고 27일(현지시각) BMW는 2024 시즌을 위한 ‘BMW XM 레이블 모토GP 세이프티 카’를 공개해 주목된다. BMW XM 레이블 모델은 BMW가 자랑하는 대형 SUV브랜드로 최근 XM 레이블 레드가 공개되는 등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고있다.
새로운 XM 라벨 세이프티 카는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개최된 2023 모토GP 시즌 피날레에서 공개됐다. 일반 차량과 다르게 세이프티 카의 전면에는 거대한 스플리터가 적용됐으며, 지붕에는 라이트 바가 적용됐다. 그리고 전면 범퍼에는 점멸 LED가 추가됐다
차량의 실내에는 레카로 버킷 시트 한 쌍이 눈길을 끈다. 그리고 6 포인트 하니스와 새로운 조명, 제어 기능이 추가됐다. 만약의 사고를 대비한 소화기도 실내에 탑재됐다.
BMW XM 레이블 어떤 차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XM 레이블의 공차 중량은 2700kg이상으로 거대한 대형SUV 차체를 자랑한다. 그리고 그 거대한 차체 만큼이나 거대한 키드니그릴이 상징이다. 차량에는 트윈 터보 4.4 리터 V8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차량은 최고 출력 738마력 및 최대 토크 101.97 kgf·m 파워를 발휘한다. 거대한 차체를 감당하고도 남는 출력에 단연 레이싱의 안전을 책임지는 세이프티카의 자격을 갖추었다.
한편, XM은 1970년대 말과 1980년대 초 출시된 전설적인 M1 이후로 BMW가 공개한 두번째 M 전용 모델이다.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된 XM 50e와 레이블 레드의 두 가지 버전의 파생형이 있으며, BMW는 모델명에서 ‘레드’가 빠진 ‘XM 레이블’을 지난 4월 2023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XM 라벨의 판매 가격은 옵션을 제외한 표준 모델이 18만 5000달러(약 2억 3900만원)으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BMW 모델 중 가장 비싸다
XM 모델은 4인승과 5인승의 두 가지 사양으로 나오며 전자제어 쇼크 업쇼버, 48V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저가 포함된 전자식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2.5도 각도의 후륜조향 기능인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울퉁불퉁한 노면에 발생하는 롤을 줄여주고 차체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액티브 롤 컴포트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휠은 21인치 휠을 기본으로 22인치 및 23인치 경량 합금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