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지프의 역작? 지프의 신형 SUV 공개

박서준 기자 조회수  

지프 는 11월 29일 컴팩트 SUV ‘ 어벤저 ‘(Jeep Avenger)의 2024년 모델을 유럽에서 출시했다. EV에 더해, 48V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새로 등장 했다.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지프 어벤저 작아도 커보이는 디자인

지프의 새로운 신형 SUV의 디자인은 지프의 패밀릭룩을 닮아 거대해 보인다. 특히 지프의 7개로 나누어진 그릴은 헤드램프롸 이어져서 한층 더 가로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전체적으로 네모난 모습이지만 둥그스름한 캐릭터 라인은 이차가 잠시 소형 SUV임을 잊었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특히 차체에 비해 휠은 작지 않아 훨씬 커보이며 그덕에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블랙과 투톤으로 매치된 블랙외장은 A부터 B필러와 숄더라인까지 이어지고 C필러는 다른 바디컬러로 배치해 독특하면서도 한층 영해보이는 인상을 준다.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센터박스마저 깔끔하게, 거칠것 없는 내부

안에 들어와 맞이하는 내부는 한층 더 어벤저의 내부를 깔끔한 분위기로 만들어 준다. 대쉬보드는 오직 인포테인먼트와 계기판을 제외하고 가로본능을 일깨우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심지어 센터콘솔의 기어봉 등 잡다한 것이 숨어 들며 한층 더 깔끔하고 넓어보이는 실내를 연출했다.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SUV전성시대, 하이브리드 까지, 지프가 보여주는 진짜 하이브리드 SUV

어벤저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e-하이브리드’라고 불린다. 최대 출력 100hp, 최대 토크 20.9kgm을 발휘하는 1.2리터 직렬 3기통 가솔린 엔진에 48V의 리튬 이온 배터리,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조합했다.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e-DCS6」에는 최대 출력 28hp, 최대 토크 5.6kgm을 발생하는 전기 모터나 인버터가 내장되어 있다.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도 탑재한다. 0~100km/h 가속은 11초다.

상황에 따라서는 내연 엔진을 정지한 상태에서의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발진은 모터만으로 실시하고 EV 모드는 약 30km/h의 속도역까지 지속한다. 고속도로 등에서도 저부하 상황이나 내리막에서 운전자가 액셀러레이터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이 정지한다. EV 모드에서는 최대 1km의 제로 에미션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이 효과도 있어 연비는 19.6km/리터를 실현한다.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주행 중 배터리를 충전함으로써 연료 소비를 15% 줄였다. 시가지 주행의 50% 이상의 시간을 EV 모드로 주행한다. 또한 CO2 배출량은 최대 15% 삭감하는 데 성공했다. 이것은 미러 사이클의 채용에 의한 효과도 있다고 한다. CO2 배출량은 111~114g/km로, 동 세그먼트 중 높은 수준을 자랑한ㄷ..

전기 모터에 의한 파워가 저속 토크를 강화하여 조용하고 응답이 뛰어난 반응속도를 가능하게 했다. 「e-크리프」기능이 채용되고 있어, 액셀 페달을 조작하지 않고 단거리를 전진할 수 있기 때문에, 정체시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EV모드로 주차할 수 있는 ‘e-파킹’ 기능도 있다. 이 기술은 감속시의 에너지 회수를 가능하게 하고, 회생 브레이크에 의해 배터리를 충전한다고 하고 있다.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 지프 어벤저/출처: 지프
author-img
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