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exus)는 12월 4일 신형 컴팩트 SUV ‘ LBX ‘의 판매를 유럽에서 시작했다. 갈수록 격해지는 유럽 자동차 시장에 현대기아차와 제네시스가 연일 공략중인 가운데 렉서스의 이번 차량의 현지 차량인도는 2024년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렉서스의 유럽 도전장 렉서스 LBX
LBX는 렉서스가 처음으로 유럽 지역의 기호와 트렌드에 특화된 차량 개발에 주력한 모델이다. LBX는 유럽에서 렉서스 브랜드의 핵심 모델에 자리잡고 있으며, 2024년에는 유럽에서 2만4000대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LBX의 차명은 “Lexus Breakthrough X(cross)-over”를 의미한다. 컴팩트한 사이즈이면서, 상질로 존재감이 있는 에모쇼날인 프로포션을 추구했다. 컴팩트카용 TNGA 플랫폼 GA-B를 쇄신함과 동시에 기본소성과 전동화 기술을 단련했다.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세계제일?
LBX에는 신개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다. 이 하이브리드는 1.5리터 직렬 3기통 가솔린 엔진에 모터의 조합이다. 또, 「Lexus Driving Signature」의 심화를 추구해, 드라이버와 차량이 일체가 되어, 높은 조종성과 쾌적성의 양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 답게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한껏 발휘할 심산이다.
렉서스 LBX 디자인도 날렵하게
디자인면에서는 ‘Premium Casual’을 컨셉으로 내세운다. 컴팩트한 바디 사이즈에 얽매이지 않는 존재감과 상질을 겸비해, 고객이 일상에서 캐주얼에 사용하고 싶어지는 컴팩트 크로스 오버 차를 목표로, 개발에 임했다.
외관에서는 자세가 좋은 역동적 인 비율을 추구합니다. 또, 렉서스의 새로운 프런트 페이스 「유니파이드 스핀들」을 채용했다. 리어는 저중심으로 심플한 덩어리감을 강조하는 디자인. 바디 사이즈는 전장 419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 휠 베이스 2580mm로 했다.
인테리어에서는 프리미엄 모델에 적합한 마무리를 고집해, 릴렉스해 차량과의 일체감을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2.3인치 풀 액정 미터를 채용하는 등 운전 지원의 확충도 도모되고 있다
내년에는 전기차 VS 하이브리드?
올해는 한창 하이브리드 차량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내년도에는 국내외 많은 업체들이 전기차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유럽시장마저 하이브리드로 공세에 나선 토요타와 렉서스가 내년도 유럽시장 역시 하이브리드로 석권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