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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형 세단의 종말” 크라이슬러 300C 생산 종료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미국 대형 세단 시장이 종말을 맞이하며 ” 크라이슬러 300C “가 생산을 종료했다. 크라이슬러는 12월 8일, 캐나다 온타리오 공장에서 300C의 최종 모델이 라인 생산이 중단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300’ 시리즈의 생산도 2023년 내에 종료될 예정이다.

크라이슬러 300C는 2011년에 발표된 크라이슬러의 전통적인 대형 세단이다. 이 시리즈의 역사는 1955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2023년 모델로 생산 종료되어 약 70년의 역사를 마감한다.

▲크라이슬러 300C의 마지막 생산모습/ 출처: 크라이슬러
▲크라이슬러 300C의 마지막 생산모습/ 출처: 크라이슬러

크라이슬러 300C, 마지막 모델의 강력한 성능”

2023년 모델인 300C는 6.4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HEMI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이 엔진은 최대 출력 485hp, 최대 토크 65.7kgm을 발휘하며, 0~96km/h 가속은 4.3초, 최고속도는 257km/h에 달한다.

캐나다 온타리오의 브램턴 공장에서 마지막으로 생산된 크라이슬러 300C는 미국 대형 세단 시장의 한 시대를 상징한다. 한때 미국에서 대형 세단이 큰 인기를 끌었지만, 고객의 취향이 SUV로 이동하면서 대형 세단 시장은 점차 축소되었다. 이번 크라이슬러 300C의 생산 종료는 미국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변화를 나타내는 사건이다.

▲크라이슬러 300C/ 출처: 크라이슬러
▲크라이슬러 300C/ 출처: 크라이슬러

크라이슬러의 최근 차종과 경향성

크라이슬러는 최근 몇 년간 다양한 차종을 선보이며 시장의 변화에 적응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크라이슬러는 ‘퍼시피카’라는 미니밴을 출시했다. 퍼시피카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가족용 차량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하여 친환경 차량에도 주력하고 있다.

크라이슬러는 또한 SUV 시장에도 주목하고 있다. 최근에는 ‘크라이슬러 아틀란티스’라는 새로운 SUV 모델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있었다. 이는 크라이슬러가 SUV 시장의 성장과 고객의 취향 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화를 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1957년의 크라이슬러 300C/ 출처: 크라이슬러
▲1957년의 크라이슬러 300C/ 출처: 크라이슬러

대형 세단에서 SUV로의 전환

크라이슬러의 이러한 움직임은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인 추세와 일치한다. 소비자들은 이제 대형 세단보다는 SUV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SUV는 높은 운전 시야, 넓은 적재 공간, 다목적 활용성으로 인해 가족용 차량이나 레저 활동에 적합하다는 인식이 강하다. 이에 따라 크라이슬러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들도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SUV와 친환경 차량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크라이슬러 300C의 생산 종료는 이러한 시장 변화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한때 미국 자동차 산업을 대표하던 대형 세단의 시대가 저물고, 더 현대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차량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것이다. 크라이슬러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차종과 기술에 투자함으로써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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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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