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90, 플래그십 전기 SUV로 기대감 고조
제네시스는 브랜드 최고의 플래그십 럭셔리 SUV GV90 모델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GV90은 GV60, GV70 전동화 모델에 이어 제네시스의 세 번째 전기 SUV이자 제네시스 브랜드로 선보이는 최초의 대형 전기 SUV이다.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는 코치 도어를 장착하고 원 오브 원 모델로 탄생한 GV90 순수 전기 SUV의 가상 렌더링을 공개했다.
GV90의 디자인 및 기능
GV90은 현대차그룹의 최신 전기차 플랫폼과 미래지향적인 패밀리카 디자인, 플래그십의 탄탄한 차체, 삼성 OLED 디스플레이 등 첨단 기술을 집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면부는 크기가 더욱 커진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과 전기차답게 완전 밀폐형 그릴 트렌드를 따르게 된다.
조명은 표준형 LED로 구성되며, 현행 G90 모델과 유사한 MLA형 LED 램프를 탑재할 전망이다. 측면은 탄탄한 차체와 길쭉한 휠베이스로 위엄을 풍긴다. 후면은 램프와 범퍼 하단 부분만 부분적으로 보이며, 테일램프 디자인은 GV80과 유사하다.
GV90의 성능 및 출시 예정
GV90은 현대차그룹의 E-GMP 전기차 플랫폼이 아닌 차세대 eM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덕분에 최대 배터리 용량 113kWh, 1회 충전 주행 거리 800km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GV90은 출시되면 BMW iX, 메르세데스-벤츠 EQS, 테슬라 모델 X 등과 경쟁하게 된다. 예상 가격은 1억~2억 원 사이로 추정되며, 내년 말 공개하고 2025년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