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3억 원대 한정판 슈퍼카 ‘N 비전 74’ 양산 계획 발표
현대차가 지난해 공개한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슈퍼카 ‘N 비전 74’ 콘셉트를 2026년 상반기에 한정판 모델로 양산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 차량은 3억 원대의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100대 한정판으로 제작된다.
이 중 70여대는 일반 판매되고, 나머지는 모터스포츠 출전 등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의 홍보용으로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N 비전 74 디자인과 기술
N 비전 74는 1974년 현대차의 콘셉트카였던 ‘포니 쿠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고성능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슈퍼카는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의 ‘롤링 랩’으로 개발되었다.
수소연료전지에서 만들어내는 전기에너지를 활용해 주행하고,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최고출력은 800마력 수준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초 내외의 고성능차로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N 비전 74의 양산과 과거 포니 쿠페의 염원
N 비전 74의 양산 가능성은 여러 차례 제기되었으나, 최근 현대차가 협력사와 양산을 위한 세부 기획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N 비전 74의 양산을 통해 과거 포니 쿠페의 양산 염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의 전동화 전환 계획
현대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의 전동화 전환을 위해 아이오닉 5 N을 출시했으며, 이어 아이오닉 6 N 등 전동화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