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시빅 타입 R 전시 및 체험 콘텐츠 제공
무한 브랜드를 운영하는 M-TEC이 2024년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치바시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도쿄 오토 살롱 2024’에 출품할 내용을 발표했다. 2024년 무한 콘셉트 ‘MUGEN POWER 2024’에 맞춰, 2023년 전일본 슈퍼 포뮬러 챔피언십에서 노지리 토모키 선수가 운전한 ‘Red Bull MOTUL MUGEN SF23’을 전시한다. 시빅 타입 R 전시 소식도 있다.
시판용 4륜 차량으로는 ‘Group. A’와 ‘Group. B’의 양산 버전인 ‘CIVIC TYPE R MUGEN’도 전시된다. 이 ‘TYPE R’은 도쿄 오토 살롱 2023에서 발표된 ‘CIVIC TYPE R MUGEN Concept’을 기반으로 1년간의 개발을 거쳐 완성된 양산 프로토타입이다.
새로운 레이스 관람 체험 코너 설치
행사에는 핸들 각도, 차속, 엔진 회전수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및 전송하는 텔레메트리 시스템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SFgo’를 이용한 새로운 레이스 관람 체험 코너도 설치된다. 이 텔레메트리 시스템은 무한이 개발하여 2022년 시즌부터 슈퍼 포뮬러 전 차량에 탑재된 기술이다. 다양한 팀의 드라이버를 게스트로 맞이하여 진행되는 토크쇼를 통해, 드라이버와 엔지니어가 어떻게 이 정보를 활용하는지 알아볼 수 있다.
하이퍼 액션 레이스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와의 협업
무한은 하이퍼 액션 레이스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HIGHSPEED Étoile(하이스피드 에투알)’의 세계관을 TEAM MUGEN의 슈퍼 포뮬러 머신과 함께 표현한 협업 코너도 마련한다. 스탬프 랠리가 진행되며, 14일에는 Honda 부스와 무한 부스에서 성우진에 의한 토크쇼도 예정되어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