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N 비전 74, 양산 확정 및 예상 디자인 공개
현대차 N 비전 74 가 양산 확정되었으며, 최근 예상 디자인이 공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탈리아 자동차 일러스트 전문 업체 아바바리(Avarvarii)가 제작한 예상도는 ‘포니 쿠페’라는 이름으로, 양산차에 걸맞은 요소가 적용되어 새로운 분위기를 풍긴다. N 비전 74는 세계 최초로 수소와 전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포니 쿠페의 외관 디자인 및 특징
포니 쿠페의 외장은 ‘얼티밋 레드 메탈릭’으로, 무광 실버와는 다른 느낌을 제공한다. 이 디자인은 레트로 감성을 강조하며, 차체와 잘 어우러진다. 앞 범퍼 패시아는 차체와 같은 색으로 칠해졌고, 일자형 방향지시등은 헤드램프와 통합되었다.
포니 쿠페의 측면부 및 디자인 변화
측면부는 더 많은 차이점을 보인다. 사이드미러는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면적을 넓혔고, 서라운드 뷰와 사각지대 모니터링을 위한 카메라가 추가되었다. 앞 펜더와 리어 쿼터 패널에 있던 거대한 통풍구가 사라졌으며, 앞뒤 범퍼 파팅 라인에서 시작하는 블랙 가니시로 통일감을 더했다.
포니 쿠페의 생산 수량 및 가격
N 비전 74 양산 모델은 100대 한정 생산될 예정이며, 이 중 30대는 원 메이크 레이스카로 만들어지고, 나머지 70대는 국내 및 북미, 유럽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1회 충전으로 400~500km 주행을 목표로 하며, 0~100km/h 가속은 3초 초반으로 예상된다. 판매 가격은 3억 원 전후가 될 것으로 점쳐진다.
현대차 N 비전 74 시장 전망 및 기대
포니 쿠페의 양산 모델은 현대차의 고성능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며, 스포츠카 시장에 새로운 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모델은 현대차의 기술력과 디자인 혁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1
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