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새로운 전기차 컨셉트 예상도 그리고 ‘란차도르’
람보르기니 2023년 여름, 새로운 전기차 컨셉트 ‘란차도르’를 발표했다. 이 차량은 람보르기니 라인업의 제4의 모델로 자리매김하며, 2+2 크로스오버 전기차로서 2028년 시판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그 예상도 사진이 공개되었다.
람보르기니 컨셉트 예상도 속 강력한 성능의 전기차
‘란차도르’는 전후방에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시스템 총 출력은 약 1360ps 이상을 발휘한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은 람보르기니의 전통적인 성능 중심 철학을 전기차 분야로 확장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람보르기니는 이제 미들 클래스 SUV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 시장은 포르쉐 ‘마칸’, BMW ‘X3’, 메르세데스-벤츠 ‘GLC’, 아우디 ‘Q5’ 등 강력한 경쟁자들이 존재하는 분야다.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
새롭게 계획된 람보르기니의 컴팩트 SUV는 란자도르의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 출력은 700ps에서 800ps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이며,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의 진화 버전을 탑재해 공기역학 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람보르기니의 미래 전략과 시장 전망
이 새로운 모델은 내부적으로 4인승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어 실용성을 중시한다. 람보르기니는 이를 통해 미들 클래스 SUV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브랜드의 전동화 전략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