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차세대 전기차 시리즈 ‘Honda 0’ CES 2024에서 세계 최초 공개
혼다는 CES 2024에서 새로운 글로벌 전기차 시리즈 ‘Honda 0’ 컨셉트 모델 두 종류인 ‘SALOON(살롱)’과 ‘SPACE-HUB(스페이스 허브)’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시리즈는 2026년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일본, 아시아, 유럽 등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Honda 0’의 특징 및 개발 방향
‘Honda 0’시리즈는 작은 배터리를 탑재하고, 경량화와 낮은 공기 저항, 효율적인 주행 저항 감소를 통해 300마일(약 483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한다. ‘Thin, Light, and Wise’라는 개발 접근 방식과 5가지 핵심 가치(1. 예술적인 디자인, 2. 안전한 AD·ADAS, 3. IoT·연결된 새로운 공간 가치, 4. 운전의 즐거움, 5. 높은 연비 성능)를 설정했다.
새로운 ‘H 마크’ 엠블럼 채택
‘Honda 0’시리즈는 새로운 ‘H 마크’ 엠블럼을 채택했다. 이는 원점을 넘어서 도전과 진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기업 자세를 나타내며,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사용자와 마주하는 태도를 표현한다.
혼다의 새로운 전기차 방향성
혼다는 현재의 EV 트렌드와 반대 방향을 제시하며, ‘Thin, Light, and Wise’를 새로운 브랜드 개발 테마로 삼았다. 이는 현재의 EV 시장이 스펙 경쟁이 과열되어 크고 무거운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것과 대비된다.
‘Honda 0’ 시리즈의 디자인 및 기술
‘Honda 0’시리즈는 낮은 전체 높이와 넓은 실내 공간을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지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 이 시리즈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시대의 자동차를 대표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