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BMW, 벤츠 풀체인지 출시 전부터 역대급 관심 집중

BMW, 벤츠 풀체인지 출시 전부터 역대급 관심 집중

박서준 기자 조회수  

BMW
출처: BMW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BMW 신형 5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의 구입 의향이 ‘신기록’을 경신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12월 실시된 수입차 구입 의향 조사에서 BMW 신형 5시리즈가 12%로 1위를,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가 9%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BMW
출처: BMW

BMW 신형 5시리즈는 지난 10월 풀체인지 모델로 국내 출시되어, 수입차 가운데 처음으로 구입 의향 10% 벽을 뛰어넘었는데요.
한편, 출시를 앞둔 신형 E클래스도 10% 벽을 넘어 5시리즈에 근접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출시 전 동일 시점 기준으로 E클래스가 5시리즈보다 더 높은 구입 의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BMW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두 모델의 높은 구입 의향 추이는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BMW는 신형 5시리즈에 대해, 메르세데스-벤츠는 풀체인지 이전 E클래스 재고에 대해 파격적인 가격 할인을 진행했습니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컨슈머인사이트는 이러한 추세가 E클래스의 재고 할인 효과와 신차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는데요.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의 출시는 이달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일부 옵션과 가격 정보가 이미 유출되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author-img
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