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업그레이드는 좋은데 크기부터 좀…” BMW, 인포테인먼트 업데이트

“업그레이드는 좋은데 크기부터 좀…” BMW, 인포테인먼트 업데이트

박서준 기자 조회수  

BMW, CES 2024에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OS 업데이트 발표

BMW, CES 2024에서 새로운 차량용 운영 시스템(OS)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업데이트는 ‘OS 8.5’와 ‘OS 9’를 탑재한 차량의 센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 'OS 8.5'와 'OS 9'를 탑재 /출처: BMW
▲ ‘OS 8.5’와 ‘OS 9’를 탑재 /출처: BMW

BMW 인포테인먼트 차량의 엔터테인먼트 기능 강화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BMW 차량의 센터 디스플레이에서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는 BMW 그룹이 XPERI Inc.와 협력하여 스마트 TV용 운영 시스템 ‘TiVo’를 차량용 비디오 스트리밍에 최적화한 결과다. ‘TiVo’의 ‘DTS AutoStage Video Service’는 뉴스, 스포츠, 어린이용 엔터테인먼트, 영화, TV 시리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함하는 라이브 채널과 온디맨드 미디어 라이브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 'OS 8.5'와 'OS 9'를 탑재 /출처: BMW
▲ ‘OS 8.5’와 ‘OS 9’를 탑재 /출처: BMW

BMW 차량에서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

이 플랫폼은 BMW 5시리즈 세단 신형 모델에 처음으로 도입될 예정이며, 이후에는 BMW의 다양한 모델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계획이다. BMW OS 9를 탑재한 컴팩트 모델의 고객들도 ‘BMW 디지털 프리미엄’을 통해 비디오 앱에 접근할 수 있다. 2024년에는 BMW X2와 새로운 MINI 패밀리 모델 등에도 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author-img
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