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신형
포르쉐는 1월 25일에 SUV 모델인 포르쉐 ‘마칸’ 의 신형 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스케치에서는 현행 모델보다 슬림한 전후 라이트 등의 특징이 드러난다. 포르쉐는 전동화와 함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SUV 행보에도 선전하고 있어 신규 공개되는 SUV 차량인 마칸의 스케치 만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있다.
포르쉐 마칸 신형 디자인 및 특징
신형 마칸의 스케치에서는 슬림화된 전후 라이트와 더욱 날렵한 디자인이 강조된다. 기존의 강인하고 공격적인 라인을 유지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스타일 요소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 및 성능
신형 마칸에는 효율적이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영구자석 동기식 모터(PSM)가 탑재된다. 고성능 모델에서는 오버부스트 시 최대 612마력 이상의 출력과 102kgm 이상의 토크를 제공한다. 현행과 비교하면 종전 최고사양인 마칸 터보의 400마력보다 큰 개선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터리 및 충전
100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신형 마칸은 WLTP 사이클 기준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800볼트 기술을 통해 최대 270kW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400볼트 충전소에서는 약 22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기술 및 사양
신형 마칸은 2밸브 댐퍼 기술, 에어 서스펜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 등 고성능 및 편안함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탑재한다. 이를 통해 마칸만의 하이퍼포먼스와 안락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포르쉐 마칸의 신형 모델은 혁신적인 전기차 기술과 함께 고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하여, 전기 SUV 시장에서 포르쉐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