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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꽉잡아 수소 드라이브 질주한다!” 현대, 수소차 넥쏘 신형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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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수소차 넥쏘 신형 개발 속도

현대 자동차 차세대 수소차 (수소연료전지차FCEV) 모델인 ‘넥쏘’ 신형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이 모델은 기존 넥쏘보다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상당한 발전이 기대된다.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 수소차 넥쏘 신형 기대되는 성능 향상

차세대 넥쏘는 현재 모델의 출력 154마력, 토크 40.3kg.m의 싱글 모터 및 3개의 수소 탱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주행 거리는 현재 최대 611km에서 800km까지 늘어날 전망이며, 모터의 성능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페이스리프트 예상

초기에 풀체인지 모델로 알려졌던 신형 넥쏘는 페이스리프트 수준의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외관 디자인은 현대차의 최신 패밀리룩으로 업데이트되며, HDA2+ 등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추가로 상품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수소 밸류체인 사업 확장

현대차는 차세대 넥쏘의 출시 계획과 함께 W2H(Waste-to-Hydrogen) 및 P2H(Plastic-to-Hydrogen) 기술을 공개했다. 이들 기술은 각각 유기성 폐기물과 폐플라스틱을 수소로 전환하는 방법으로, 현대차의 수소 밸류체인 사업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HTWO’ 브랜드 확장 및 탄소 중립 물류 인프라 구축

‘HTWO’ 브랜드는 현대차 그룹의 수소 밸류체인 사업으로 확장될 예정이며, ‘HTWO 그리드(Grid) 솔루션’을 통해 수소 생산부터 저장, 운송, 활용까지 전 과정을 커버하는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적인 이커머스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 수소전기차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한 탄소 중립 물류 인프라 구축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 현대의 수소기반 자동차 넥쏘/ 출처: 현대자동차

수소 소비량 증가 목표

현대차는 이러한 계획을 통해 연간 수소 소비량을 2022년 1만3000톤에서 2035년까지 300만톤으로 증가시키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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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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