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zda 최근 북미 시장을 위해 설계된 CX-70 크로스오버를 공개하며, 이는 사실상 3열 좌석이 제외된 CX-90의 새로운 변형으로 밝혀졌다. 이번 발표는 미국 자동차 언론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는데, 많은 이들이 CX-70이라는 이름 아래 더욱 컴팩트한 크로스오버를 기대했기 때문이다. CX-70은 Mazda의 Skyactiv Multi Solution Scalable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종방향 연소 엔진과 기본 후륜 구동을 특징으로 한다.
Mazda CX-70 기술적 기반과 시장 성과
이 플랫폼은 이미 중형 2열 크로스오버 CX-60과 대형 3열 크로스오버 CX-90에 적용되었다. 특히, CX-90은 지난해 초 미국 시장에 출시되어 2023년 동안 30,821대가 판매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생산이 4월에 시작된 것을 감안하면 주목할만한 성과이다. CX-70의 미국 시장 판매는 내년 봄에 시작될 예정이다.
Mazda CX-70 디자인과 내부 구성
CX-70의 디자인은 CX-90과 매우 유사하며, 차이점이 있다면 프런트 엔드의 약간의 재설계로, CX-70은 더 넓은 앞범퍼 측면 부분과 글로스 블랙 마감을 특징으로 한다. 내부적으로도 CX-70은 CX-90의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2열 좌석 구성과 트렁크 공간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CX-70은 3열 좌석이 없어 트렁크 바닥 아래에 더 넓은 보관 공간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 옵션
Mazda CX-70에는 CX-90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예정이다. 이에는 3.3리터 가솔린 인라인 터보-6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2.5리터 가솔린 기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포함된다. 정확한 성능 수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CX-90의 파워트레인과 거의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반응과 전망
Mazda CX-70의 출시는 북미 시장에서 혼다 패스포트와 같은 성공적인 2열 크로스오버와 직접 경쟁하게 될 것이다. 일부 비평가들은 CX-70이 실제로는 CX-90의 2열 버전에 불과하다며 Mazda가 시장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X-70과 CX-90의 상업적 성공은 향후 시장의 반응에 크게 의존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