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룹이 전기차 사업부 Ampere 기업공개(IPO) 계획을 철회하며 전기차 투자에 대한 신중한 접근을 보이고 있다.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기차 시장의 불확실성과 현재의 주식시장 환경을 고려하여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발표했다. Ampere는 르노그룹 내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했으며, 르노, 알파인, 다시아, 모빌라이즈 브랜드뿐만 아니라 미쓰비시와 닛산 모델의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르노 전기차 사업부 Ampere IPO 계획 철회의 배경
르노그룹은 최근 몇 년간 재무 실적이 양호함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사업부 Ampere의 기업공개(IPO)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는 전기차 판매 성장률의 감소와 시장의 불확실성, 그리고 다른 전기차 회사들의 부정적인 IPO 경험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폴스타와 리비안과 같은 회사들이 겪은 어려움이 르노그룹의 결정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다.
르노 전기차 사업부 Ampere 전략과 전망
Ampere는 현재 폐쇄 모드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는 르노그룹 경영진에게 적합한 형태로 여겨진다. 르노그룹은 Ampere가 내년에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고, 생산량 증가로 수익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025년부터 2031년까지 연간 300,000대의 전기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 세대 만에 전기차 가격을 40%까지 줄이는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신제품 발표
Ampere는 새로운 르노 Scenic 크로스오버, 르노 5, 르노 4 소형 크로스오버, 새로운 르노 Twingo 및 아직 공개되지 않은 두 가지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했다. 또한, 다치아 스프링이 이른 봄에 데뷔하여 여름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글로벌 전략과 전기차 시장
르노그룹은 전기차 사업을 포함한 향후 몇 년간의 글로벌 계획을 공개하며, 전기차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차량과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르노그룹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통해 미래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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