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7 아반트
아우디의 최신 E 세그먼트 모델인 ‘A6’이 ‘A7’로 재탄생하는 과정에서, 아우디 A7 아반트 시판 디자인에 대한 예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변화는 아우디가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네이밍 전략을 도입하면서 발생했다. 내연기관 차량에는 홀수를, 전기차에는 짝수를 부여하는 이 전략에 따라, A6도 차세대 모델에서는 A7로 통합될 예정이다. 이러한 배경 아래, A7 아반트는 아우디의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스테이션 왜건 모델로, 기존의 4도어 쿠페 스타일의 스포츠 백에서 확장된 형태로 등장한다.
아우디 A7 아반트 프런트 마스크의 대담한 진화
아우디 A7 아반트의 프런트 마스크는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기존 모델의 일체감 있는 디자인에서 벗어나, 보다 분리된 형태로 새로운 표정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보닛의 디자인이 크램쉘에서 보다 컴팩트한 형태로 변화하며, 헤드라이트의 위치를 낮추어 전체적인 로우 & 와이드감을 강조할 예정이다. 그릴은 더욱 와이드해지고 둥근 디자인이 특징이 될 것이며, 허니컴 메쉬 패턴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측면과 리어 엔드 디자인의 변화
측면 디자인에서는 리어 윈도우가 보다 스포티한 실루엣을 형성하며, 리어 엔드는 슬림한 테일 라이트와 LED 라이트 바의 연결로 현대적인 느낌을 강화한다. 테일 라이트 하부에는 피아노 건반과 같은 핀이 배치되어 독특한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신세대 디지털 인터페이스 도입
조종석 내부에서는 아우디의 최신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행 A6/A7에 탑재된 트윈 스크린 MMI 시스템의 종료를 의미하며, 최신 BEV 모델인 ‘Q6 e-tron’의 인테리어와 많은 부분을 공유하게 될 것이다.
파워트레인의 미래
현재로서는 A7 아반트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불분명하지만, 신세대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의 통합 가능성이 높다. PHEV 모델의 경우, 배터리의 대형화로 인해 EV 모드의 항속 거리가 연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 예정
A6의 후계 모델인 A7 및 A7 아반트의 월드 프리미어는 2024년 내로 예상되며, 이는 아우디의 라인업에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