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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 “토요타가 던진 핵폭탄 선언!!!” 토요타, 새로운 내연기관 개발 계획

“토요타가 던진 핵폭탄 선언!!!” 토요타, 새로운 내연기관 개발 계획

박서준 기자 조회수  

토요타 새로운 내연기관 개발 계획

토요타 자동차가 최근 발표한 새로운 내연기관 엔진 개발 계획 소식은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중심의 자동차 산업 변화 추세 속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발표는 토요타가 여전히 내연기관 엔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동력원이 공존할 미래를 예상하게 한다.

▲ 신형야리스 GR /출처: 토요타
▲ 신형야리스 GR /출처: 토요타

토요타 새로운 내연기관 개발 계획 배경

토요타는 2023년 한 해 동안 1123만여 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이 중 전기차 판매는 10만여 대에 그쳤다. 이러한 판매 동향을 통해 토요타는 내연기관 엔진 차량이 여전히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내연기관 엔진의 개발을 계속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토요타 아키오 회장은 주요 엔진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계획을 재확인하며, 배터리 전기차가 시장 점유율 30%를 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밝혔다.

▲ 토요타의 타코마TRD 프로/ 출처: 토요타
▲ 토요타의 타코마TRD 프로/ 출처: 토요타

탈탄소화에 대한 다각적 접근

토요타는 탈탄소화 목표 달성을 위한 여러 경로를 모색하고 있으며, 내연기관 엔진 개발이 그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아키오 회장은 수소 연소 엔진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다양한 에너지원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로의 급격한 전환은 자동차 업계 종사자들의 일자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하며, 내연기관 엔진과 관련된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토요타의 고강성 사다리 프레임 / 출처: 토요타
▲ 토요타의 고강성 사다리 프레임 / 출처: 토요타

전기차 중심 전환과의 대비

전 세계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전기차 생산에 주력하는 가운데, 토요타의 내연기관 엔진 개발 계획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여러 브랜드가 내연기관 차량 생산 중단을 발표하는 상황에서 토요타는 내연기관 엔진과 전기차, 하이브리드, 연료 전지 차량 등 다양한 동력원이 공존하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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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파워트레인 / 출처: 토요타

글로벌 시장과 충전 인프라 고려

토요타는 전 세계적으로 충전 인프라가 충분히 구축되지 않은 지역이 많으며,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전기에 접근하지 못하는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토요타는 전기차만을 추구하는 것이 전 세계적으로 모든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내연기관 엔진 차량을 포함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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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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