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K8 페이스리프트 모델 콘셉카 닮은 예상도 공개
2024년 1월 31일, 기아의 신형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최신 예상도가 공개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될 예정인 신형 K8은 단순한 페이스리프트를 넘어서, 기아의 콘셉트 속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며 세대 변경급의 디자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국내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브 채널 ‘갓차’에 의해 공개된 이 예상도는 최근 포착된 테스트카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콘셉트 카를 닯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신형 K8 콘셉카 닮은 예상도 디자인, 세로형 스몰 큐브 LED 램프 도입
신형 K8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세로형 스몰 큐브 LED 램프의 적용이다. 이는 기아 최신 모델에 두루 적용되고 있는 디자인 요소로,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이 특징이다.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 자세한 디자인은 확인하기 어렵지만, 세로형 램프의 적용은 분명해 보인다. 이는 기아가 지난해 공개한 차세대 순수 전기세단 EV4의 디자인과 유사한 점이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후면부 디자인 및 편의사양 업그레이드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 그래픽의 변경이 예정되어 있으며,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현행 모델과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점등 부분이 깔끔한 면발광 타입으로 변경되며, 이는 앞서 출시된 K5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품성 강화를 위해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는 최신 ccNC가 적용되고, 기아의 기(Ki) 그래픽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전망이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빌트인 캠 2 등이 탑재되어 경쟁 모델인 그랜저와 동등한 수준의 상품성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파워트레인 및 E-라이드 시스템
파워트레인 측면에서는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될 예정이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최신 E-라이드 시스템이 탑재될 전망이다. E-라이드 시스템은 하이브리드 전기모터를 활용하여 승차감과 주행 성능을 개선하는 기술로,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우수한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 일정 및 기대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K8 모델의 인기와 기아 차량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바탕으로,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K8의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와 상품성 강화가 어떠한 반응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