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타코마 슈퍼볼 광고 속 오프로드 성능 강조
2024년 2월 11일,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 부문은 중형 픽업 트럭인 ‘타코마’ (Toyota Tacoma)의 신형 모델을 슈퍼볼 광고 ‘Dareful Handle’을 통해 선보였다. 이 광고는 신형 타코마가 격렬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 강조 하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조수석에 앉은 사람이 천정에 설치된 격납식 어시스트 그립을 꽉 잡는 장면으로 하드한 오프로드 주행의 짜릿함을 강조했다.
TRD 프로 그레이드의 특징
슈퍼볼 영상에 등장하는 타코마는 오프로드 성능에 초점을 맞춘 TRD 프로 그레이드 모델이다. 이 모델은 빨간 알루미늄 프런트 TRD 어퍼 컨트롤 암을 통해 프론트 지오메트리를 최적화하고 스프링 하중을 줄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Fox 제작의 ‘Quick Switch 3’ 쇼크가 탑재되어 댐퍼 본체의 다이얼로 감쇠력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TRD 제작의 블랙 플로우 포밍 가공 휠과 33인치 굿이어 “Territory R / T” 타이어의 조합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한다.
파워트레인 및 성능
TRD 프로 모델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i-FORCE MAX’를 탑재하며, 2.4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에 TRD의 퍼포먼스 에어 인테이크와 캣백 듀얼 팁 배기가 추가되어 흡배기 효율을 높여준다. 48hp를 발생하는 모터가 8단 자동 변속기(AT)에 내장되어 있으며, 1.87kWh 용량의 니켈 수소 배터리를 사용한다.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체에서 326hp의 파워와 64.3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이는 V6 엔진을 탑재한 이전 모델에 비해 거의 2배 가까운 토크를 제공한다.
타코마 슈퍼볼 속 오프로드 성능 강조
도요타 타코마 신형의 슈퍼볼 광고 공개는 하드한 오프로드 주행이 요구되는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픽업 트럭을 제공하겠다는 도요타의 약속을 보여준다. TRD 프로 그레이드 모델의 특징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탑재는 타코마가 오프로드 주행뿐만 아니라 효율성과 환경 친화성에서도 뛰어남을 강조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