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팰리세이드 예상도 공개
현대 자동차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대형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LX3)를 개발중인 가운데, 그 디자인 예상도가 유명 자동차 예상도를 뉴욕맘모스가 공개 했다. 이번 예상도는 자동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국내외에서 포착된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한 것으로, 박시한 형태의 정통 SUV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큼직한 사각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각진 디자인의 헤드램프 박스, 슬림한 두 개의 프로젝션 LED 라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DRL) 등이 적용되었다.
프론트 디자인의 세부 사항
프론트 범퍼에는 와이드한 공기흡입구와 하이브리드 테스트카에서 목격된 액티브 에어 플랩이 적용되었다. 또한 중앙에는 레이더 센서가 위치해 있으며, 일체형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로 역동적인 SUV 느낌을 강조했다. 보닛은 랜드로버를 연상시키는 두툼한 형태로, 현대차 엠블럼과 함께 볼드한 느낌을 살렸다.
현대 팰리세이드 예상도 측면과 후면 디자인
측면부는 전형적인 정통 SUV 형태를 유지하며, 윈도우라인은 전면 윈드실드와 A필러를 연결하는 랩어라운드 디자인이 적용되어 ‘플로팅루프’ 효과를 준다. 높은 벨트라인과 함께 간결한 캐릭터라인, 그리고 휠하우스 상단을 가로지르는 굵직한 ‘ㄱ’자 라인이 인상적이다. 후면부는 레인지로버와 유사한 형태의 테일램프 박스와 큐브 LED 그래픽이 특징이다.
실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전망
실내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와 투싼 페이스리프트에서 볼 수 있는 최신 수평 레이아웃,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기 등 최신 디자인 언어와 첨단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주력이 될 전망이며, 기존 3.8리터 가솔린은 3.5리터 가솔린 터보로 대체될 것으로 보인다.
출시 일정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는 2025년 1월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르면 올 하반기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현대차의 SUV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1
ㄱ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