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기아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인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탄생할 예정이다. 아직 공식적인 테스트카 포착 사례는 없으나, 스포티지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신차 예상도 전문가인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예상도 모습을 보면,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것으로, 특히 전면부에 중형세단 K5 페이스리프트와 유사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도입된 것이 눈에 띈다.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변화 포인트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의 전면부는 헤드램프 박스와 라디에이터 그릴 영역이 기존의 일체형 디자인에서 분할된 디자인으로 변경되며, 측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부에 대한 예상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사용자의 반응을 기반으로 디테일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실내 및 기술 업그레이드
현행 모델에서 이미 적용된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더해,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최신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워트레인 및 출시 전망
파워트레인은 현행 라인업을 유지하면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 향상을 위한 배터리 팩 조정이 예상된다. 기존의 DCT 변속기는 탈피할 것으로 보이며,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가 예상되며, 글로벌 시장 출시는 2025년으로 전망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