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무려 1000마력?! 튜닝의 한계는 없나?” Brabus Rocket 1000

“무려 1000마력?! 튜닝의 한계는 없나?” Brabus Rocket 1000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역사적인 성과 달성 Brabus Rocket 1000

독일의 유명 튜닝 스튜디오인 브라부스(Brabus)가 Mercedes-AMG GT 63 S E-Performance를 기반으로 한 Brabus Rocket 1000 모델을 통해 출력이 4자리 수에 도달한 최초의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브라부스의 로켓 라인에서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비싼 튜닝 프로젝트 중 하나로, 이전 최대 출력이었던 900마력을 넘어서 1000마력이라는 새로운 장벽을 돌파했습니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파워트레인의 혁신 Brabus Rocket 1000

Brabus Rocket 1000은 기본적으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리어 액슬에 설치된 전기 모터는 최대 204마력과 320N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 전기 모터는 2단 기어박스와 결합되어 6.1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동됩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발전소의 총 최대 출력은 1000마력에 달하며, 토크는 1620Nm에 이릅니다. 이는 기존 Mercedes-AMG GT 63 S E-Performance의 성능을 크게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디자인과 와이드바디 패키지

Brabus Rocket 1000의 와이드바디 바디 키트는 2020년형 Brabus Rocket 900 리프트백과 큰 차이가 없으며, M177 가솔린 엔진의 배기량이 4.0리터에서 4.5리터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Rocket 900에 비해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이 모델의 내부는 기본 차량 대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고객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색상 팔레트로 제공됩니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한정판 모델의 출시

Brabus는 Rocket 1000 리프트백을 단 25대만 한정 생산할 예정이며, 가격은 독일에서 535,500유로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기존 Mercedes-AMG GT 63 S E-Performance의 가격과 비교해 볼 때 상당히 높은 가격 설정이지만, 독보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고려할 때 그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성능의 극대화

Brabus Rocket 1000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2.6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6km/h에 달합니다. 이는 Rocket 900 모델보다도 0.2초 빠른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Brabus는 이 모델을 통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고성능 차량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했습니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마치며

Brabus Rocket 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의 출시는 하이브리드 고성능 차량 분야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나타냅니다.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이 모델은 브라부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잘 보여주며, 세계적인 수준의 튜닝 기술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줍니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Brabus Rocket1000 하이브리드 리프트백/ 출처: 브라부스
author-img
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황정민 멋있길래…” 유재석이 따라 샀다는 1억 원대 ‘외제차’의 정체
    “황정민 멋있길래…” 유재석이 따라 샀다는 1억 원대 ‘외제차’의 정체
  • 현대차, ST1 샤시캡 출시 맞이 ‘업피터스 데이’ 개최
    현대차, ST1 샤시캡 출시 맞이 ‘업피터스 데이’ 개최
  • 아빠들 SUV 고민될 땐 현대자동차 ‘이 차’로 종결
    아빠들 SUV 고민될 땐 현대자동차 ‘이 차’로 종결
  • 엔카닷컴, 생애 첫 차 예산 1천만원대, 선호 차종은 ‘이거’라고?
    엔카닷컴, 생애 첫 차 예산 1천만원대, 선호 차종은 ‘이거’라고?
  • “전기차로 나오면 폭망!” 6기통 엔진 넣고 조기 출시한다는 이 차
    “전기차로 나오면 폭망!” 6기통 엔진 넣고 조기 출시한다는 이 차
  • “제네시스와 비교 불가!” 캐딜락 3열 럭셔리 SUV 신차 공개
    “제네시스와 비교 불가!” 캐딜락 3열 럭셔리 SUV 신차 공개
  • “이젠 제발 공개 좀 해라” 아이오닉 9 디자인 또 한번 유출
    “이젠 제발 공개 좀 해라” 아이오닉 9 디자인 또 한번 유출
  • “과태료 16억, 1만번 속도위반” 범법자가 세금 도둑까지!
    “과태료 16억, 1만번 속도위반” 범법자가 세금 도둑까지!

추천 뉴스

  • 1
    '지금까지 헛돈 썼다'.. 운전자들 있어도 못 쓴다는 '이 옵션' 정체

    포크이슈 

  • 2
    "포르쉐? 갖다 버렸다".. 백지영이 선택한 O억대 수입차 놀라운 정체

    기획특집 

  • 3
    '무시했다가 대참사'.. 도로 위 그려진 '이것' 밝혀진 놀라운 정체는?

    기획특집 

  • 4
    '쓰레기로 만들었다고?'.. 기아 EV3, 상상도 못한 '이것' 정체에 난리

    포크이슈 

  • 5
    '없어서 못 산다'.. 아빠들 일단 사고 본다는 중고차 '이 차' 뭐길래?

    포크이슈 

지금 뜨는 뉴스

  • 1
    '신차 사면 X구'.. 중고차가 무조건 이득이라는 벤츠 '이 차' 뭐길래?

    기획특집 

  • 2
    '지드래곤 저격?'.. 안정환 아내, 충격 발언한 '이것'에 난리 난 현 상황

    기획특집 

  • 3
    "5시리즈 VS E 클래스".. 아빠들 수입차 고민 '이것' 하나로 종결!

    오피니언 

  • 4
    신차 사면 'X구' 된다.. 요즘 아빠들, 중고차 고집하는 이유 '의외였다'

    기획특집 

  • 5
    "벤츠? 거지나 타라" 돈 있는 아빠들 BMW '이 차' 타는 이유 뭐길래?

    포크이슈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