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8 전기차 후속 모델 연기
2017년부터 생산된 현재의 4세대 아우디 A8은 2021년에 계획된 스타일 변경을 거쳤으며, 올해 Grandsphere 컨셉을 기반으로 한 전기 플래그십 모델의 출시가 예상되었으나 여러 이유로 연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의 탄화수소 기반 A8 모델이 경력을 계속 이어갈 예정입니다. 아우디는 이 모델을 동급에서 가장 오래된 모델 중 하나로 유지하며, 주요 경쟁사인 Mercedes-Benz S-Class 및 BMW 7 시리즈에 비해 더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우디 A8 전기차 후속 모델 연기 배경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우디 A8 전기차 후속 모델 연기 배경
아우디는 완전 자동 조종 장치의 전망에 큰 기대를 걸었으나,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이 기능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A8 모델은 중국 시장을 겨냥한 Horch 럭셔리 버전 제작으로 성공을 거두었으며, 모든 버전은 독일 Neckarsulm에 있는 아우디 공장에서 조립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 개발이 지연되고 있으며, 전기 자동차 수요의 감소 추세로 인해 아우디는 4세대 A8을 교체할 제품이 없는 상황입니다.
아우디 A8의 장기 생산 및 현대화 계획
아우디 A8의 전기차 후계자는 2027년에 등장할 예정이지만, 4세대 모델은 그 시점까지 생산 라인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우디는 현재 모델의 또 다른 포괄적인 현대화를 고려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몇 년 내에 디자인과 기술적 요소의 개별 구성 요소를 업데이트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