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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 “제로백 3.6초 761마력 마지막 신형?”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제로백 3.6초 761마력 마지막 신형?”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박서준 기자 조회수  

신형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공개

Stellantis 그룹 소속의 마세라티 2세대 그란카브리오 컨버터블을 선보였습니다. 이 차량은 기술적 및 디자인적으로 작년에 세계 시장에 출시된 2세대 Maserati GranTurismo 쿠페와 최대한 유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신형 GranCabrio는 아마도 Maserati가 Stellantis의 기존 및 미래 플랫폼과 독립적으로 개발한 마지막 차량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 차량은 진정한 Maserati 팬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신제품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디자인 및 기능

새로운 GranCabrio는 매끄러운 프로필과 함께 깔끔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전기 구동 패브릭 루프는 최대 50km/h의 속도로 14초 만에 접힐 수 있으며, 오픈 상태에서도 우아함을 유지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쿠페 모델에 비해 감소했지만, 4인승 구조를 유지하여 실용성을 보장합니다. 차내에는 고속 주행 시 난기류를 줄이기 위한 윈드 디플렉터와 목 부위에 따뜻한 공기를 공급하는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파워트레인

현재 GranCabrio는 3.0리터 V6 Nettuno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Trofeo 가솔린 버전만 제공됩니다. 이 엔진은 550마력과 65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차량은 단 3.6초 만에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GranCabrio의 무게는 쿠페 모델보다 100kg 더 많은 1,895kg으로, 이는 컨버터블의 구조적 보강 때문입니다.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전기 버전 예정

향후 GranCabrio의 전기 버전인 Folgore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술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GranTurismo Folgore 쿠페와 유사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92.5kWh 배터리와 최대 761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는 3모터 발전소를 포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가격 및 기대

GranCabrio Trofeo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비슷한 GranTurismo Trofeo 쿠페보다 약 2만 유로 더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신형 컨버터블은 Maserati의 독창성과 역사를 상징하는 마지막 모델 중 하나로, 브랜드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 그란 카브리오 컨버터블/ 출처: 마세라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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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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