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로메오, 새로운 전기차 스텔비오, 줄리아 모델 출시 준비
알파로메오 차세대 전기 크로스오버와 세단인 스텔비오와 줄리아의 출시일을 결정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자동차 제조사는 Stellantis 그룹의 일원으로, 2016년 줄리아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스텔비오를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두 모델 모두 2020년과 2022년에 업데이트되었으며, 이제 스텔비오, 줄리아 두 모델을 완전 전기차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할 예정입니다.
Stellantis STLA Large 플랫폼 기반 개발
새로운 스텔비오와 Giulia는 Stellantis의 STLA Large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됩니다. 이 플랫폼은 800V의 전기 아키텍처를 포함하며, 최근 출시된 Dodge Charger의 기반 기술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알파로메오는 이 플랫폼을 활용하여 더 높은 전기충전 효율성과 성능을 자랑하는 차량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알파로메오 전기차 스텔비오 줄리아 출시 일정 및 전기 모델 전환
British Autocar에 따르면, 스텔비오 전기차 버전은 2025년, 줄리아 전기차 버전은 2026년에 각각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알파로메오는 이를 통해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며, 차세대 모델에는 고성능 Quadrifoglio 버전도 포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대되는 성능 및 기술
새로운 전기 스텔비오와 줄리아는 Dodge Charger Daytona와 동일한 견인 배터리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510km(EPA 기준)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파로메오는 이들 전기차 모델이 기존 모델보다 무게가 가벼워지고, 동적 성능이 향상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의 디자인 및 운전 경험 유지
알파로메오 CEO Jean-Philippe Imparato는 차세대 모델 역시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유지하며, 과도한 디지털 기능 대신 진정한 운전 경험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차량은 이탈리아 카시노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마세라티 모델도 생산될 계획입니다.
알파로메오의 이번 전기차 출시 계획은 브랜드가 친환경 이동성으로 나아가는 큰 발걸음을 의미합니다. 전통적인 운전의 즐거움과 현대적인 전기차 기술의 결합으로, 알파로메오는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