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벤츠 EQS 현재 시장 상황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리프트백, EQS는 예상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독특한 물고기 모양의 디자인과 사용성이 떨어지는 터치 인터페이스로 인해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감소했으며, 이는 전 세계적인 전기차 수요 둔화뿐만 아니라 EQS의 디자인과 기능성 문제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신형 벤츠 EQS 전망은 어떨지 예상해 봅니다.
차세대 EQS의 전망
Car and Driver의 보고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차세대 EQS를 2028년에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의 S 클래스는 2032년까지 생산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EQ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모듈형 플랫폼 MB.EA를 기반으로 할 것이며, 더 전통적인 비율과 디자인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현재의 실험적 디자인에서 벗어나 클래식한 메르세데스 디자인으로 회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술적 개선점
현재 EQS는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고 새로운 전기 모터를 탑재하여 주행 거리를 늘릴 예정입니다. 또한, 스타일 변경 과정에서 실내 버튼을 일부 복원하고 Euro NCAP의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내부 인터페이스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신형 벤츠 EQS 결론
메르세데스-벤츠는 차세대 EQS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려고 합니다. 물고기 모양의 디자인과 터치버튼을 없애는 대신, 더 전통적이고 수직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메르세데스-벤츠가 현재의 도전을 인식하고 전기차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