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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 “하이브리드 맞아? 620마력, 4.0 트윈터보”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하이브리드 맞아? 620마력, 4.0 트윈터보”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박서준 기자 조회수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람보르기니가 우루스 모델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버전인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더욱 향상된 환경성능과 동력을 제공한다. 우루스 SE는 단일 전기모터를 탑재하고 8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여, 최대 60km까지 전력만으로 주행 가능하다. 이는 기존 우루스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CO2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기술적 특성 및 성능

우루스 SE는 4.0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620마력을 발휘하며, 전기 모터는 추가로 192마력을 제공한다. 이 조합은 전체적으로 800Nm의 토크를 발생시키며, 고성능 스포츠 카의 역량을 크로스오버 차체에 효과적으로 접목시켰다. 또한, 4륜 구동 시스템과 전자 제어식 디퍼렌셜은 주행 안정성을 더욱 강화한다.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배터리 및 전기 주행 범위

새로운 25.9kWh의 트랙션 배터리는 WLTP 사이클 기준으로 최대 60km의 전기 주행 범위를 제공한다. 전기 모드에서는 최대 속도가 135km/h로 제한되지만,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최대 312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4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디자인 및 내부 업그레이드

외부 디자인에서는 새로운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재설계된 전면 에어벤트와 스포일러, 그리고 새로운 테일게이트와 후면 범퍼가 특징이다. 내부에서는 12.3인치로 확대된 멀티미디어 화면과 새로운 물리적 키 블록이 추가되어 더욱 세련된 조작감을 제공한다.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기대되는 향후 적용

이러한 업데이트는 우루스의 순수 가솔린 버전인 우루스 S와 우루스 Performante에도 곧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람보르기니가 기존 모델의 스타일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는 증거다.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가격 및 출시

우루스 SE의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외신에 따르면 약 25만 유로(약 3억 4천만 원)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람보르기니는 2028년에 첫 전기 모델인 Lanzador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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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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