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현대 코나 수상 소식
기아 EV9, 현대 코나 두 모델이 해외에서 다양한 수상을 통해 그들의 기술적 우수성과 시장 적응력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EV9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어워즈에서 최고상을 휩쓸었고, 코나 역시 영국과 미국에서 최고의 소형 SUV로 선정되며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기아 EV9의 국제적 인정
기아 EV9은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 및 ‘세계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어서 ‘2024 북미 올해의 차’, ‘2024 영국 올해의 차’, 그리고 ‘2024 세계 여성 올해의 차’ 등에서도 최고 자리에 오르며 다양한 지역에서의 인기와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여러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 코나의 영미권 성공
현대 코나는 영미권에서 소형 SUV 카테고리에서 주목받으며, ‘오토트레이더 베스트 뉴 카 오브 2024 어워드’ 및 ‘워즈오토 최고의 인테리어&UX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의 B2B 차량 전문 미디어에서도 최고의 소형 SUV로 선정되어 그 효율성과 운용 비용, 디자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내수 시장에서의 아쉬운 성적
그러나 국내 시장에서는 EV9과 코나 모두 기대에 못 미치는 판매 성적을 보이고 있다. EV9은 2023년 1분기에 756대 판매에 그치며, 대형 SUV 시장의 확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코나는 동기간 6178대가 판매되었으나 기아의 셀토스에 비해 저조한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기아 EV9 현대 코나 평가 및 전망
이처럼 해외 시장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국내에서의 저조한 성적은 다양한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하지만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은 두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시장 전략에 대한 재검토와 개선을 통해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