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포츠카, 높은 가격에 논란
중국 SAIC의 계열사 MG가 최근 출시한 전기 스포츠카 ‘사이버스터’는 높은 가격 설정으로 중국 그리고 본고장 영국에서 큰 논란 한복판에 섰다. 영국에서도 가격이 공개되면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스포츠카는 MG가 약 30년 만에 선보이는 2인승 컨버터블이자, 세계에서 손꼽히는 순수 전기 컨버터블 중 하나로,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주목할 만하지만 가격이 경쟁 모델과 비교했을 때 과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이버스터의 시장 반응
영국에서 공개된 ‘사이버스터 트로피’ 모델의 가격은 약 9,466만 원부터 시작되며, 335마력과 48.4kg.m의 토크를 제공한다. 이는 포르쉐 718 박스터와 BMW Z4 M40i와 같은 경쟁 모델과 비교될 때,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불리한 위치에 놓이게 만든다. 특히, 포르쉐 및 BMW와 같은 유명 브랜드들이 제공하는 성능과 브랜드 가치를 고려하면 사이버스터의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설득력을 잃고 있다.
고성능 버전, 포르쉐와의 경쟁
더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사이버스터 GT’는 약 1억 332만 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전륜구동 모델로 502마력과 54.5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 모델의 성능은 뛰어나지만, 가격 인상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이 모델은 곧 출시될 포르쉐 718 EV와 직접적인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이며, 포르쉐의 신모델이 시장에 출시되면 MG의 사이버스터는 더욱 어려운 시장 환경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 선택의 폭
사이버스터의 높은 가격 설정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다른 컨버터블 모델을 고려할 가능성이 높다. BMW Z4의 4기통 및 인라인 6기통 모델, 로터스 에미라, 토요타 GR 수프라 등이 사이버스터보다 저렴하거나 성능 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MG는 가격 전략을 재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
중국 스포츠카, 높은 가격 논란 결론
MG 사이버스터의 고가 정책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전통적인 유럽 브랜드와의 직접적인 비교에서 불리함이 드러나면서, 이 모델의 시장에서의 성공은 더욱 불투명해지고 있다. 앞으로 MG가 가격 전략을 어떻게 조정할지, 그리고 기술적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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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쳤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