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아일턴 세나를 기리는 800마력 슈퍼카 ‘세나 센프레’ 발표
2024년 5월 22일, 맥라렌은 전설적인 F1 드라이버인 아일턴 세나를 기리는 특별 모델 ‘맥라렌 세나 센프레’ 를 발표했습니다. 이 차량은 맥라렌 ‘세나’를 기반으로 하여 세나의 유산과 철학을 반영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맥라렌 세나 센프레 디자인과 철학
세나 센프레는 세나의 유산과 철학에 영감을 받아 설계되었습니다. 차량의 외관은 브라질 국기의 밝은 노란색, 녹색, 파란색을 사용한 새로운 도장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페인트가 서로 녹지 않고 추가 색상을 만들지 않으면서 속도와 깃발의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유리 하우스와 프런트 유리 아래쪽의 통기구에는 세나의 아이코닉한 레이스 헬멧 디자인이 반영되었습니다.
비스포크 디자인 요소
세나 센프레의 차량 측면에는 비스포크 부문 ‘MSO’의 도장 기술자가 수작업으로 그린 아일턴 세나의 두 가지 다른 표현이 있으며, 도트 매트릭스 효과로 세나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인테리어에는 노란색 알칸타라와 녹색 천공 가공이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에는 흰색 12시 마커가 붙어 있습니다. 문 실에는 세나의 사인과 그의 철학을 보여주는 인용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의 엔진과 경량 구조
맥라렌 세나 센프레는 미드쉽에 4.0리터 V형 8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 출력 800ps, 최대 토크 81.6kgm을 발생시킵니다. 변속기는 패들 시프트가 있는 7단 듀얼 클러치와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 차량은 제3세대 ‘카본 파이버 모노 케이지’를 채용하고 있으며, 모든 바디 패널을 카본 파이버로 제작하여 차량 중량을 1198kg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1993~1998년의 ‘F1’ 모델 이후 가장 경량화된 것입니다. 파워 웨이트 레이쇼는 약 1.49kg/ps입니다.
맥라렌 세나 센프레 탁월한 성능
맥라렌 세나의 성능은 0~100km/h 가속 2.8초, 0~200km/h 가속 6.8초로, 최고 속도는 340km/h에 달합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슈퍼카로, 세나의 레이싱 정신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