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치아 입실론 HF와 입실론 Rally 4 HF: 첫 번째 이미지 공개
2024년 5월 28일, Stellantis 그룹의 일부인 란치아 브랜드는 로드 핫 해치 입실론 HF와 랠리 입실론 Rally 4 HF의 첫 번째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두 모델은 외관상 유사하지만, 기술적 구성 요소에서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입실론 HF는 전기식, 입실론 Rally 4 HF는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두 버전 모두 전륜 구동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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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치아 브랜드의 부활, 레이스에서 알린다
란치아는 2021년부터 대규모 유럽 시장과 경주로 복귀를 목표로 부활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브랜드의 최근 역사에서 데뷔 모델은 프랑스 모듈식 C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5세대 입실론 해치백이었으며, 올해 2월 첫 선을 보였습니다. 이 모델은 스페인 사라고사 지방의 Figuelas에 위치한 Stellantis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되었습니다. 입실론 HF 핫 해치와 입실론 Rally 4 HF 랠리 차량은 이달 초에 발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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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치아의 랠리 역사
란치아 브랜드는 1950년대 초부터 1992년까지 랠리 경주에 참가했으며, 이 기간 동안 10개의 월드 랠리 챔피언십 컨스트럭터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이 기록은 아직도 깨지지 않고 있으며, 란치아의 로드 모델 중 많은 부분이 랠리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습니다. HF 문자는 ‘Hi-Fi’ 또는 ‘High Fidelity’를 의미하며, 이는 “높은 헌신” 또는 “높은 정밀도”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란치아의 랠리 차량들은 이 HF 로고와 함께 뛰어난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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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치아 입실론 Rally 4 HF의 특징
입실론 Rally 4 HF는 212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1.2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5단 Sadev 수동 변속기를 결합해 전륜으로 동력을 전달합니다. 이 모델은 주니어 랠리 그룹 FIA Rally4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최소 2,500대가 생산되어야 합니다. 이 모델은 2025년 시즌에 레이스 트랙에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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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치아 입실론 HF의 특징
입실론 HF는 2025년 5월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관련 모델인 Abarth 600e와 Alfa Romeo Junior Elettrica Veloce와 동일한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합니다. 앞 차축은 240마력을 출력하며, 핫 해치는 5.8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기본 156마력 전기 입실론과 비교해 스포티하게 낮아진 서스펜션과 넓어진 트랙, 더욱 공격적인 외부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는 헤드레스트가 통합된 스포츠 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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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란치아 모델
란치아는 향후에도 다양한 HF 스포츠 로드 버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감마 크로스 리프트백은 2026년에, 차세대 델타 해치백은 2028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두 모델 모두 전기 버전으로 제공될 것이며, 새로운 입실론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4륜 구동 버전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이는 란치아의 풍부한 랠리 경험을 고려할 때 자연스러운 선택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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