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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 “올해 출시 한다더니 벌써?!” 포르쉐 911 카레라 GTS 하이브리드

“올해 출시 한다더니 벌써?!” 포르쉐 911 카레라 GTS 하이브리드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된 새로운 911 카레라 GTS

포르쉐는 현재 세대의 911 (인덱스 992)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하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911 카레라 GTS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다. 이 스포츠카는 이미 독일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 포르쉐911 카레라 GTS

새로운 T-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엔진

업데이트된 포르쉐 911 카레라 GTS는 3.6리터 6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한 T-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기존 모델에 비해 배기량이 0.6리터 증가했으며, 두 개의 터보차저 대신 하나의 터보차저와 전기 드라이브가 사용된다. 가솔린 엔진의 출력은 485마력에 달하며, 최대 토크는 570Nm이다.

911 카레라 GTS 하이브리드 구성 요소와 성능

전면에는 1.9kWh 용량의 400V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8단 PDK 로봇 기어박스에 통합된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한다. 전기 모터의 출력은 54마력, 최대 토크는 149Nm이다. 전체 시스템 출력은 541마력(610Nm)으로, 이전 모델에 비해 61마력 증가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추가 무게는 50kg에 불과하다.

▲ 포르쉐911 카레라 GTS

911 카레라 GTS 하이브리드 성능 및 주행 특성

업데이트된 포르쉐 911 카레라 GTS쿠페는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0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2km/h이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쿠페뿐만 아니라 컨버터블 및 타르가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후륜 구동 또는 전륜 구동 옵션이 있으며, 타르가 버전은 4륜 구동만 제공된다.

외관과 내부 디자인

업데이트된 911 카레라 GTS는 전면에 20인치 245/35 ZR 타이어, 후면에 21인치 315/30 ZR 타이어를 장착했다. 표준 장비 목록에는 완전히 제어되는 섀시, PASM 적응형 서스펜션, T-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통합된 PDCC(Porsche Dynamic Chassis Control) 액티브 앤티롤 바가 포함된다.

▲ 포르쉐911 카레라 GTS

외관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되었으며, 다양한 범퍼와 방향 지시등, 새로워진 헤드라이트의 메인 블록에 “치수”가 포함되었다. 32,000픽셀의 매트릭스 광학 장치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리어램프 디자인도 개선되었다.

내부 기능과 편의 사양

내부에는 대각선 12.6인치의 완전 가상 계기판과 엔진 시동 버튼이 포함되어 있다. PCM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터치스크린은 대각선 10.9인치로, 그래픽이 개선되었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냉각 틈새도 제공된다.

▲ 포르쉐911 카레라 GTS

기본 포르쉐 911 카레라 업데이트

기본 후륜 구동 포르쉐 911 카레라도 업데이트되었다. 현대화된 3.0리터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출력이 394마력으로 증가했으며, 최대 토크는 450Nm로 동일하다. 이 쿠페는 4.1초 만에 0에서 100km/h에 도달하며,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사용할 경우 3.9초로 단축된다. 최고 속도는 294km/h이다.

결론

업데이트된 포르쉐 911 카레라 GTS 하이브리드는 성능과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를 보여주며,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 모델은 이미 독일에서 주문 가능하며, 포르쉐의 최신 기술과 혁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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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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