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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와 동시에 가격상승?!” 과연 인기 지속 될까? 신형 BMW M3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신형 BMW M3: 4륜 구동 버전에 대한 더 많은 출력 및 더 높은 가격

BMW의 G80/G81 세대 신형 BMW M3 세단과 스테이션 왜건 모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스타일 변경은 일반 G20/G21 세대 3시리즈의 스타일 변경과 동시에 이루어졌습니다. 새로운 BMW M3의 주문은 이미 접수 중이며, 올해 7월부터 출고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 BMW M

외관 및 내부 디자인 변경

현재 G80 세대의 BMW M3 세단은 2021년에 처음 출시되었고, BMW M3 투어링 스테이션 왜건(G81)은 2022년에 제품군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주로 외관 디자인과 내부의 일부 변경을 포함합니다. 외관에서는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와 랜턴, 18인치에서 20인치의 새로운 브랜드 휠 디자인, 그리고 몇 가지 작은 장식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BMW M

내부 디자인도 소폭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 백라이트가 있는 중앙 공기 덕트, 최신 BMW 8.5 운영 체제가 탑재된 12.3인치 계기 화면과 14.9인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물리적 버튼이 줄어들고, 실내 온도 조절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선택 사양으로는 열선 스티어링 휠과 전면 유리의 프로젝션 스크린이 있습니다. 표준 오디오 시스템은 205와트의 출력과 10개의 스피커를 갖추고 있습니다.

▲ BMW M

성능 및 엔진 사양

기본 후륜 구동 BMW M3 세단은 3.0리터 인라인 트윈터보 6기통 S58 엔진을 장착하여 최대 480마력과 550N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 모델은 6단 수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0-100km/h 가속 시간을 4.2초로 기록합니다.

더 강력한 BMW M3 Competition 세단은 동일한 S58 엔진으로 510마력과 650N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8단 자동 M Steptronic 변속기를 사용하며, 후륜 구동으로 0-100km/h 가속 시간이 3.9초입니다.

▲ BMW M

최고급 사륜 구동 모델인 BMW M3 Competition with M xDrive는 업데이트 과정에서 출력을 510마력에서 530마력으로 증가시켰습니다. 이 모델 역시 650Nm의 토크를 유지합니다. M xDrive가 장착된 BMW M3 Competition Touring 왜건은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며, 후륜 구동 모드에서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는 중앙 클러치가 있습니다.

신형 BMW M3 성능 향상

출력 증가는 기본 동적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습니다. 4륜 구동 세단은 0-100km/h 가속 시간이 3.5초이며, 스테이션 왜건은 3.6초입니다. 모든 버전의 최대 속도는 250km/h로 제한되며, M 드라이버 패키지를 선택하면 세단은 290km/h, 스테이션 왜건은 280km/h까지 제한이 해제됩니다. 0-200km/h 가속 시간은 세단이 11.8초, 스테이션 왜건이 12.4초로 감소했습니다.

▲ BMW M

추가 사양 및 가격 인상

모든 BMW M3에는 적응형 댐퍼가 포함된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가장 흥미로운 옵션은 차량 무게를 25kg 줄이는 M 레이스 트랙 패키지로, 탄소-세라믹 브레이크와 탄소 섬유 프레임의 버킷 앞좌석 등이 포함됩니다.

업데이트 후 모든 BMW M3 버전의 가격은 4100-5000유로 인상되었습니다. 현재 독일에서 기본 수동 세단의 가격은 94,200유로(약 1억 3,000만 원), BMW M3 Competition 세단은 100,400유로(약 1억 4,000만 원), M xDrive가 장착된 BMW M3 Competition 세단은 105,300유로(약 1억 5,000만 원), M xDrive가 장착된 BMW M3 Competition Touring 왜건은 106,300유로(약 1억 5,300만 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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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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