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와고니아 S: 테슬라와 경쟁하는 고급 전기 SUV
스텔란티스는 최근 강력한 성능과 고급 사양을 자랑하는 지프 와고니아 S 전기 SUV를 발표했다. 이 모델은 오프로드 디자인의 프로토타입과 함께 상업용 버전으로 데뷔하여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와고니아 S의 외관 및 디자인
지프 와고니아 S는 2년 전 컨셉으로 처음 공개되었으며, 2024년 초에 생산 준비 모델의 첫 이미지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스텔란티스의 STLA Larg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새로운 Dodge Charger와도 동일하다. 차량의 길이는 4886mm로, 주요 경쟁자인 테슬라 Model Y보다 약간 길지만 테슬라의 차축 간 거리는 더 크다. 와고니아 S의 지상고는 162mm로, 공기 역학적 항력 계수는 0.29로 지프 중에서는 가장 우수한 수치다.
외부 디자인은 패밀리 슬롯이 있는 오목한 라디에이터 그릴, 좁은 헤드 광학 장치, 사각형 휠 아치, 그리고 단일 플레이트 형태의 후방 조명 등이 특징이다. 상위 버전인 Launch Edition은 20인치 검정색 휠과 소수의 외부 크롬 부품을 포함한다.
인테리어 및 기술 사양
와고니아 S의 인테리어는 5인승 객실에 4개의 화면이 설치되어 있다. 이는 계기판,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중앙 및 조수석 터치스크린, 그리고 ‘기후’ 및 기타 기능 제어를 위한 별도의 터치 패널이다. 또한 2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대기 실내 조명, 열선 및 통풍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만능 카메라, ‘액티브 운전 보조 시스템’ 등이 포함된 Launch Edition 패키지가 제공된다.
지프 와고니아 S 성능 및 주행 거리
지프 와고니아 S는 듀얼 모터 4륜 구동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총 출력은 608마력, 최대 토크는 837Nm이다. 이 차량은 0에서 97km/h까지 가속하는 데 3.4초가 소요되며, 이는 테슬라 Model Y 퍼포먼스의 3.5초보다 빠르다. 와고니아 S의 주행 거리는 483km 이상으로, Model Y 퍼포먼스의 449km를 능가한다.
배터리는 100.5kWh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Select-Terrain 시스템은 Auto, Sand, Snow, Eco, Sport 모드를 지원한다.
가격 및 출시 계획
지프 와고니아 S의 판매는 올 가을부터 미국에서 시작될 예정이며, Launch Edition의 최고 버전 가격은 71,995달러(약 9,500만원)로 발표되었다. 이는 테슬라 Model Y 퍼포먼스보다 약 2만 달러 더 비싸지만, 이후 더 저렴한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Trailhawk 컨셉
스텔란티스는 동시에 와고니아 S Trailhawk 컨셉도 공개했다. 이 모델은 오프로드 타이어와 더욱 인상적인 바디 키트를 갖추고 있으며, Select-Terrain 시스템에는 Rock 프리셋과 전자식 리어 액슬 잠금 장치가 추가되었다. 이 컨셉은 향후 출시될 오프로드 버전의 프로토타입으로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