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전기 SUV 왜고니어 S 공개
지프는 프리미엄 전기 SUV ‘2024 지프 왜고니어 S 런치 에디션(이하 왜고니어 S)’을 공개하며 전기 SUV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왜고니어 S는 최고출력 600마력, 0-100km/h 가속 3.4초의 슈퍼카급 성능을 자랑하며, 전동화 시대에 맞춘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로 무장했다.
정교한 외관 디자인
왜고니어 S는 정교하고 독보적인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균형 잡힌 비율과 공기역학적 디자인, 최신 4xe 기술이 결합되어 전동화 시대에 맞춰 재해석된 지프의 브랜드 방향성을 보여준다. 새롭게 디자인된 세븐-슬롯 그릴과 앰비언트 캐스트 LED 조명은 차량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켜지며, 짙은 컬러의 악센트와 글로스 블랙 및 어두운 회색 컬러로 우아함을 더했다. 또한, 최적의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통해 공기저항계수 Cd 0.29를 달성했다.
최신 기술 적용된 실내
실내는 최신 기술을 적용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45인치 이상의 스크린 공간과 10.25인치 인터랙티브 조수석 스크린은 주행 경험을 극대화한다. 운전석의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12.3인치 클러스터, 전자식 도어 릴리즈 기능 등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유커넥트 5 시스템은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10.25인치 조수석 스크린을 연결해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지프 커넥트를 통해 배터리 잔여량과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편안함을 더한 프리미엄 실내
실내는 어두운 톤의 인테리어에 레드와인 컬러의 스티치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뒷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맞춤형 LED 조명, 64가지 컬러 옵션의 앰비언트 라이팅이 기본 제공되며, 매킨토시 사운드 시스템은 19개의 스피커로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전달한다.
강력한 성능과 주행거리
왜고니어 S는 1회 충전 시 최장 483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4×4 시스템 기반의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 토크 85.3kg.m, 제로백 3.4초의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전기차의 장점과 전천후 주행 성능 및 견인력을 모두 갖춘 모델이다.
지프 전기 SUV 왜고니어 S STLA 라지 플랫폼 기반
왜고니어 S는 스텔란티스의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 ‘STLA 라지’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차체 비틀림 강성은 기존 지프 중형 SUV 대비 35% 개선되었으며, 소음과 진동을 줄여 실내 정숙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400V, 100kWh 대용량 배터리 팩을 탑재해 DC 급속 충전기로 23분 만에 2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왜고니어 S는 170여 가지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교차로 충돌 방지 보조, 졸음 운전 방지, 교통 표지판 인식,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을 기본 제공하여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보장한다.
지프 전기 SUV 왜고니어 S 출시 및 전망
왜고니어 S는 올가을 미국과 캐나다에서 먼저 출시되며, 이후 전 세계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지프의 전기 SUV 시장 진출로 인해 소비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