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BMW 1 시리즈 신형, 스포티함을 강조한 4세대 모델 유럽 발표
BMW는 6월 5일, 5도어 해치백 모델인 4세대 신형 ‘BMW 1 시리즈’ 를 유럽에서 발표했다. 이번 신형 모델은 4세대에 해당하며, 보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성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4세대 BMW 1 시리즈 디자인과 특징
신형 1 시리즈는 역동적인 프런트 엔드와 BMW만의 프로포션을 자랑한다. 긴 보닛, 후방에 배치된 캐빈, 흐르는 루프 라인, 그리고 강력한 리어 엔드가 스포티한 기운을 강조하고 있다. 전체 길이는 42mm 증가하여 4361mm, 전폭은 1800mm, 전고는 25mm 증가하여 1459mm에 달하며, 휠베이스는 2670mm이다. 프런트 엔드가 이전 모델에 비해 낮아져 더욱 스포티한 캐릭터를 강조하고 있다.
외관과 라이트 시스템
와이드로 앞으로 기울어진 키드니 그릴에는 수직과 대각선 바가 결합되어 있으며, 표준 장비로 제공되는 LED 헤드라이트에는 데이 타임 러닝 라이트와 턴 인디케이터가 내장되어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글레어 프리 매트릭스 하이빔, 코너링 라이트 기능, 블루 악센트를 가지는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도 선택할 수 있다. 사이드 뷰는 다이나믹한 웨지 셰이프와 리어를 향해 가늘어지는 플랫한 윈도우 그래픽이 특징적이다.
인테리어와 공간 활용
신형 1 시리즈의 인테리어는 완전하게 가죽 프리로 설계되어 있으며, 스포티한 악센트와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신설계된 시트는 장거리 이동에서도 높은 쾌적성을 실현하며,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한 ‘에코니아’ 버전의 스포츠 시트도 준비되어 있다. 리어 시트의 등받이를 접으면 화물실 용량이 380리터에서 1135~1200리터로 증가하여 더욱 실용적이다.
디지털 기술과 편의 장비
신형 1 시리즈는 고품질의 마무리와 트림, 신설계된 기어 셀렉터, 그리고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장비하고 있다.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10.25인치 정보 디스플레이와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조종석의 버튼과 컨트롤 수가 크게 감소했다. 에어컨도 디지털로 제어되며, M 스포츠 패키지의 일부로 패들 시프트가 있는 M 가죽 스티어링 휠도 선택할 수 있다.
4세대 BMW 1 시리즈 엔진과 성능
신형 1 시리즈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제공하며, 고성능 모델에서는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최대 출력과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하며, 어댑티브 M 섀시와 인텔리전트 AWD가 표준 장비로 제공된다. 이러한 성능 향상은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더욱 강화시킨다.
안전성과 주행 보조 시스템
신형 1 시리즈는 다양한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통합 브레이크 시스템과 어댑티브 M 섀시, 스포츠 스티어링,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있어 주행 안정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