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신형 슈퍼카: GR GT3, 드디어 시판화 예정
도요타가 2022년 ‘도쿄 오토 살롱’에서 공개한 레이싱카 ‘GR GT3 컨셉’의 시판화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유럽에서의 상표 등록 이후, 최근 벨기에 스파 프랑코르샴 서킷에서 테스트 중인 GR GT3의 프로토타입이 포착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이 차량은 공도 주행 가능한 로드카 사양으로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GR GT3 개발 배경
도요타 GR GT3는 도요타 GAZOO 레이싱에 의해 2024년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2022년 첫 공개 이후,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데뷔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도요타의 레이싱카로는 GR 수프라 GT4와 슈퍼 GT 투어링 카 시리즈용 GR 수프라, 렉서스 RC F GT3가 있지만, GR GT3는 상위 카테고리의 레이스를 겨냥한 새로운 모델로 개발되었다.
외관 디자인과 특징
벨기에의 스파 프랑코르샴 서킷에서 테스트 중인 GR GT3의 프로토타입은 컨셉 모델과 거의 동일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전장 4590mm, 전폭 2040mm, 전고 1140mm, 휠베이스 2725mm의 바디 사이즈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프론트 섹션의 낮고 긴 보닛과 날카롭게 낚아 올린 헤드라이트가 눈에 띈다. LED 데이 타임 러닝 라이트는 이 모델이 공도 주행 가능한 로드카 사양임을 시사한다.
프론트 범퍼의 큰 공기 흡입구와 트레이 형태의 스포일러, 스완 넥의 대형 리어 윙 등 거친 구성 요소들은 컨셉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도어 패널 상단의 캐릭터 라인과 전 타이어의 에어 아울렛 등 몇 가지 세부적인 변화가 보인다. 리어 섹션에서는 원래 오리테일풍의 소형 스포일러가 펜더까지 확장된 와이드한 형상으로 변화했다.
파워트레인과 성능
GR GT3의 파워트레인은 렉서스가 개발 중인 신형 V8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현장에서 목격한 바에 따르면, 엔진의 저음이 인상적이었다고 한다. 레이스 씬에서의 성능뿐만 아니라, 공도 주행 가능한 로드카 사양으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시와 가격 전망
도요타 GR GT3의 시판화는 2026년 이후로 예상되며, GR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렉서스 브랜드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가격은 3,000만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의 속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결론
도요타의 신형 슈퍼카 GR GT3는 레이싱카와 로드카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강력한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높은 성능을 자랑할 것이다. 디자인과 성능 모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 차량은 2026년 이후 시장에 등장할 것으로 보이며, 가격은 3,000만 원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의 발전과 속보를 통해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것이다.
댓글0